[더우먼동아 스타 그루밍] 신동·박시후… 남자 스타 2인의 다이어트 노하우 상세 공개

  • Array
  • 입력 2011년 10월 11일 14시 11분


코멘트
이제 남자도 외모가 경쟁력이다. 몸짱 남자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결을 소개한다.
슈퍼주니어 신동의 샐러드 다이어트

멤버들 모르게 쌍꺼풀 수술을 하고 나타나는 등 부쩍 외모에 신경을 쓰고 있는 신동이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이번에는 기필코 체중 감량에 성공하겠다는 일념으로 미투데이에 다이어트 일기까지 써가며 날씬한 몸매 만들기에 매진하는 중. 신동의 다이어트 방법은 샐러드 위주의 식단으로 칼로리를 낮추는 것이다.
양상추와 새싹, 방울 토마토, 파프리카 등 야채가 가득 담긴 샐러드나 버섯과 양파, 토마토를 곁들인 샐러드를 즐겨 먹고 있다. 특히 신동이 즐기는 다이어트 식은 버섯. 칼로리가 낮으면서 고기처럼 씹는 맛이 있어 포만감을 주는데 효과적이다.

‘효과만점’ 스타 다이어트 tip

·샐러드 다이어트 입문시 저칼로리 드레싱으로 시작
“점점 초식남이 되어 가는 중... 드레싱 없이는 못먹겠다. 오늘의 드레싱은 호두 드레싱!”
샐러드 다이어트시 드레싱은 금물이지만 야채만 먹는 것이 힘들 땐 약간의 드레싱을 더하는 것이 좋다. 신동의 선택은 견과류가 듬뿍 들어간 호두 드레싱.

·단백질 섭취는 필수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단백질 섭취를 위해 주 1회 정도는 육류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 신동은 샐러드 다이어트가 힘들 때 소고기를 식단에 포함한다. 단 소금으로 간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
‘공주의 남자’ 박시후의 근육 운동 & 저칼로리 도시락

드라마 ‘공주의 남자’에서 완조남(완벽한 조선 남자)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박시후. 슬림해진 모습으로 브라운관에서 다크 승유의 매력을 발산중이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인 파스타도 끊고 다이어트에 돌입, 4kg을 감량하며 날카로운 턱 선을 자랑하고 있는 그의 다이어트 방법은 저칼로리 도시락.
어머니가 챙겨주는 바나나, 삶은 감자, 삶은 달걀로 식사를 대신하고 있다. 삶은 감자를 살짝 구워 소금 간 한 것에 바나나와 삶은 달걀을 곁들여도 한 끼 식사가 300kcal를 넘지 않는다.

‘효과만점’ 스타 다이어트 tip

·생활 속 간단 근육 운동
운동 마니아로 알려진 박시후는 근육 운동을 꾸준히 한다. 배에 힘을 주고 1분 동안 숨 참기를 반복하면 복근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고. 의자에 앉아 양 손을 옆으로 짚은 후 무릎 굽혀 들어올리기를 반복하면 다이어트뿐 아니라 변비에도 효과적. 한 세트당 30번씩 하루 3회 추천한다.

·다이어트는 기본, 변비에도 효과 만점 ‘바나나’
“끼니마다 적게 먹어요. 대신 2~3시간마다 바나나를 하나씩 먹죠. 식이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 도움이 돼 여자들에게도 좋아요”
바나나는 한 개(100g) 80~90kcal인 저칼로리 식품. 다이어트시 결핍될 수 있는 칼륨이나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고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준다.
글·박해나<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phn0905@gmail.com>
도움주신곳·신동 미투데이 me2day.net/siasiagay, 이야기엔터테인먼트, SBS 방송 캡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