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턱에서 소리가나요~ 턱관절 전문병원에서 치료받아야

입력 2011-08-11 10:45업데이트 2011-08-11 10:45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날이 턱관절 장애로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턱관절 장애는 두개골과 턱뼈를 이어주는 턱관절 사이에 충격을 완화시켜 주는 디스크가 빠지거나 닳으면서 턱관절이 제 기능을 못해 발생하는 장애를 말하는데 특히나 젊은 환자들의 비중이 커져가고 있어 많은 문제가 예상된다.

이런 상황에서 턱관절 장애 환자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은 많지 않다. 아직도 많은 턱관절 장애 환자들은 치과에서 턱관절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 이런 환자들은 정형외과나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별 효과를 보지 못하다가 뒤늦게 정보를 얻은 환자들만 치과를 방문한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경우 동네 치과에서는 턱관절을 전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전문 인력 및 시설이 구축되지 않아 멀리 있는 종합 병원을 찾아야 했던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런 수요에 따라 최근에 이르러서는 턱관절 장애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치과들이 나타나고 있다.

분당 정자동에 새로 문을 연 턱관절 전문병원인 (트리플에이 치과 www.tripleadental.com ) 는 그 중에서도 좋은 평가가 나오고 있다. 비교적 간단한 턱관절 장에가 있는 경우는 약물이나 물리 치료로서 치료가 가능하다. 그러나 중증의 턱관절 장애를 갖고 있거나 오랜 기간 턱관절 장애를 가지고 있던 환자들은 약물이나 물리 치료로는 일시적으로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턱관절 안정 장치로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한 턱관절이 고착되어 입이 벌어지지 않는다든지 턱관절에 종양이 있어서 턱관절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턱관절 세정술을 동반한 고착 해소술을 시행하거나 턱관절에 대한 외과적 수술이 요구되기도 한다.

턱관절 장애는 두통, 목의 통증 이명, 어지럼증 등과 같은 합병증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많으며 환자들 중에는 만성 통증으로 인한 우울증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턱관절 장애 환자는 이러한 여러 문제들을 포괄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턱관절 전문 치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자동 트리플에이 치과는 이러한 턱관절 장애 환자들을 환자의 증상에 따라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방사선 장비와 CT 진단 장비 및 치료를 위한 물리 치료 장비, 장치 치료를 위한 기공 장비, 수술 및 입원 환자를 위한 시설을 갖추고 턱관절 장애를 가진 모든 환자에 대한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그동안 분당과 성남 지역의 턱관절 장애 환자들이 가까운 턱관절 병원을 찾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정자 트리플에이 치과의 개원으로 분당 성남지역 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지역에 사는 턱관절 장애 환자들에게도 좋은 치료의 기회로 기대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