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사회

[대전/충남][충북][강원]캠퍼스 소식

입력 2011-01-18 03:00업데이트 2011-01-18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암 박동훈동문 학교장 영결식

○…충북대는 17일 오전 대학본부에서 교직원과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14일 별세한 송암 박동훈 동문(72)의 학교장(葬) 영결식을 거행했다. 이 대학 축산학과를 졸업한 고 박 씨는 지난해 10월 청주시내 토지와 건물, 조치원 및 진천의 토지 등 40억 원 상당의 재산을 이 학교에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이재춘 교수 취업진로학회 회장 선임


○…극동정보대 항공관광과 이재춘 교수(53·사진)가 ‘한국취업진로학회’ 초대 회장에 선임됐다. 7일 창립된 이 학회는 선진 취업진로 및 직업문화 확립과 고용문화 창달에 기여하는 실용적 학문 탐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KT-LG U+와 스마트 캠퍼스 협의서

○…충북대는 ㈜KT, LG U+와 ‘스마트 캠퍼스’ 구축 협의서를 교환했다. 스마트 캠퍼스는 대학의 홈페이지 정보, 성적 조회, 도서관 정보, 취업관련 정보, 입학관련 정보 등을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학생 및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웹 페이지를 말한다.

LG화학과 전지 우수인력 양성 협약

○…충청대는 LG화학과 중대형 전지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에 따라 충청대는 LG화학에서 요구하는 2차 전지 등 미래 사업 분야의 설비운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관련 학과를 중심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또 LG화학은 지정 과목을 이수한 학생을 직업훈련 과정을 거쳐 정규직원으로 뽑는다.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봉사활동

○…충남대병원 의료진과 충남대 학생, 교직원으로 이뤄진 연합 해외봉사단이 방학을 맞아 캄보디아 봉사활동에 나선다. 한상길 상임감사를 비롯해 의사 3명, 간호사 2명, 약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이뤄진 봉사단은 16일 캄보디아의 오지인 시엠레아프 빈민촌으로 출국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