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국토해양부장관 표창

  • Array
  • 입력 2010년 7월 22일 13시 49분


지난 7월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0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 날 행사에서 ㈜포스코A&C 이규정 사장, 거정건설㈜ 김재철 대표, ㈜경호엔지니어링 조영수 대표, ㈜동건디앤씨 김신중 대표가 건설업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해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포스코A&C, 사업비 관리, PM서비스 기술력 국내 최고 자랑

지난 1970년 설립한 포스코에이앤씨건축사사무소는 철강, 환경, 에너지 등 산업플랜트 분야는 물론 일반건축 분야에서도 국내 굴지의 종합설계 건설사업관리 회사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사업기획 및 관리, 타당성조사, 도시정비사업 전문관리, 강재이용 기술개발 등 사업개발, 시계획, 마스터 플래닝, 지구단위계획,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설계, 건축프로그래밍, 건축계획, 기본, 실시설계, 구조, 인테리어, 토목, 조경, MEP, 방재설계, 공사시방서, VE/LCC 등 설계 분야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종합기술 부문 국토해양부장관상을 수상한 이규정 대표는 "시장이 요구하는 초고층, 친환경건축 및 IT융합 기술을 바탕으로 창조적 디자인과 가치 창출형 CM역량을 접목해 고객중심의 고부가가치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강재기반 초일류 건축 디자인-빌더'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정건설㈜
, 미장, 방수, 조적 부문 최 강자…전문건설 선도

미장, 방수, 조적 분야 전문기업 거정건설주식회사(대표 김재철)는 ‘겸손, 용기, 창조’의 사훈을 바탕으로 경영 전반에 있어 신뢰받는 기업 실현과 미래를 주도하는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무엇보다 미장, 방수, 조적 분야의 수많은 경험을 기초로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현장에서 실용화해 보다 현실적이고 안전한 공법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노력 등을 통해 건설 선진화 구현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베트남 하노이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해외진출에도 적극적인 김재철 대표는 "하자 없는 시공으로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더 나아가 기술력확보와 자질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건디앤씨, 도시정비사업 최고 기술력...선진화 앞장

㈜동건디앤씨(대표이사 김신중)는 지난 2004년 설립된 도시정비사업, 도시개발사업, 부동산개발, 시행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지역의 지리와 문화, 생활 기반에 대한 종합적인 구도를 설정하고 해당 부문에 맞는 기술을 접목해 설계부터 시공된 이후 주택의 넓은 공간과 효율적인 환경을 추구한다.

김신중 대표는 "건설 품질의 혁신과 윤리경영을 통해 미래의 하이테크 생활공간을 창조해 나간다는 신념으로 건축 기술 개발에 정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경호엔지니어링, 고품질, 고효율 신기술 개발로 건설사업 주역

㈜경호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조영수)는 지난 1991년 창업한 이래 건설엔지니어링 전체분야에 걸쳐 정부 및 민간투자의 기반사업을 설계 감리하는 종합엔지니어링 회사다.

이 회사는 축적된 전문기술과 오랜 경험 그리고 건설신기술 등을 활용하여 소요인력 감소, 공사기간 단축 및 유지관리의 효과를 높이는 등 건설신기술 활용건설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조영수 대표는 "앞으로도 고품질, 고효율의 건설신기술을 부단히 개발해 공공의 신뢰와 이익을 실현하고, 고객과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회사가 이 처럼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는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500여 임직원들과 고객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