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사통팔달 교통 특구로 거듭난다

동아닷컴 입력 2010-07-21 12:53수정 2010-07-21 12:5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구~포항 고속도로, 순환도로, KTX 개통 호재까지
편리한 교통 여건으로 포항 시내 아파트 시장 ‘수혜’
포항시가 사통팔달 교통 특구로 거듭난다. 대구~포항 간 고속도로, 순환도로 등 교통망이 풍부하게 갖춰져 있어 어디든 진출입이 편리하며 최근에는 KTX 개통 호재까지 겹쳤다.

포항시는 대구와 포항을 잇는 고속도로가 지난 2004년에 개통돼 종전 1시간 40분 걸리던대구~포항간이 50분대로 단축됐다. 대구~포항 고속도로는 총 연장 68.42킬로 미터에 왕복 4~6차선으로 동서 연결축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KTX도 포항을 지나게 될 전망이다. 올해 11월 개통예정인 서울~부산 간 KTX 2단계 구간(대구~부산) 공사가 6월 마무리됐다. 이 구간 완공으로 서울~부산 KTX 운행 시간이 20분 이상 단축되고 포항, 경주까지의 시간도 절반 이상 단축됐다.

서울에서 포항까지 5시간이 걸렸지만 2단계 완전 개통에 따라 KTX가 신경주역에 정차할 수 있어 2시간 30분대로 단축됐다. 또한 2015부터는 서울~포항 KTX 직결 노선도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포항 운행 시간이 1시간 50여분으로 단축돼 반나절 생활권에 접어든다.

주요기사
더불어 포항 외곽 순환도로 이용도 가능해 교통 여건이 풍부하다. 또 2014년께 포항~울산 간 동해안 고속도로 준공(예정) 호재도 겹쳤다. 전문가들은 포항시의 교통 여건이 나아지면서 이 지역 아파트값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포항시에서 최고급 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는 ‘포항 장성 두산위브더제니스’도 교통 호재 수혜 아파트로 꼽힌다.

‘포항 장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포항시에서 ‘랜드마크’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처음으로 축구장 5개 크기의 단지 내 공원을 선보였으며, 고품격 휘트니스센터와 커뮤니티센터도 포항 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또한 축구장 10개 크기의 대형 주차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포항 장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지역 내에서 독보적인 전망 프리미엄을 선보인 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다. 해가 제일 먼저 뜨는 호미곶을 바라볼 수 있으며 산과 강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포항 장성 두산위브더제니스 인근에는 북구청과 북구경찰서, 법원, 선린종합병원, 롯데백화점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포항중.고, 포항여중.고, 두호고, 경북과학고 등이 가깝다.

현재 잔여물량에 한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시스템 창호샷시, 시스템 에어컨 무료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분양문의: 054-281-0086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