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홍보대사에 김연아-박지성-한효주

동아일보 입력 2010-07-21 11:32수정 2010-07-21 13:1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통령 직속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위원장 사공일)는 21일 '서울 G20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김연아, 박지성 선수와 배우 한효주씨를 위촉한다고 발표했다.

준비위는 "11월 서울 G20 정상회의는 대한민국이 세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는 국제적 행사인 만큼, 세계 정상의 두 선수와 함께 신예 한류스타인 한효주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말했다.

위촉식은 28일 열리며 이들의 홍보활동은 서울 G20정상회의 공식 홈페이지(www.seoulsummit.kr)를 통해 소개된다.

준비위에 따르면 김연아 선수는 "대한민국이 세계 중심에 선 의미 있는 행사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캠페인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박지성 선수는 "외국에서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하면서 국가 브랜드의 중요성을 많이 느꼈다"며 "홍보대사 활동 기간 코리아 프리미엄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효주씨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서울 G20 정상회의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쉽게 알리고, 참여와 응원을 이끌어내는 데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터넷 뉴스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