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 아파트 골라야 제값 한다

동아닷컴 입력 2010-07-17 10:52수정 2010-07-17 10:5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화강 조망권+ ‘명품주거단지’ 입주만족도 남 달라분양가 인하, 인테리어 비용 지원 등 특별혜택 ‘인기’ 어디 제값 하는 아파트 없을까?
내 집 마련이나 갈아타기를 준비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공통된 고민이다. 가족들의 편안한 보금자리를 어떤 곳으로 선택해야 할지 따져보고 또 따져보게 된다. 입지는 물론 아파트 브랜드, 외관, 커뮤니티 시설, 평형대, 인테리어, 자재…까지 수많은 항목들을 점검해본다.

그만큼 내가 살고 싶은 아파트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분양가에 비해 실속 있고 미래가치도 높다면 좋겠다는 마음이다. 전문가들은 제값 하는 아파트의 기준으로 브랜드, 규모, 입지, 조망권, 커뮤니티, 특별 혜택 등을 살펴보라고 조언한다.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일수록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아 시세 하락시에도 집값 변동이 거의 없는 경우가 많다. 입지 역시 교통 여건을 비롯해 인근에 산과 강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위치가 좋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을 잘 갖추고 있고 합리적인 분양가 등으로 특별 분양 혜택을 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울산 신정 두산위브더제니스 주상복합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 아파트는 울산 시내에서 처음으로 최고급 커뮤니티를 선보여 입주만족도가 높은 아파트로 꼽힌다. 또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태화강 개발 사업 수혜 아파트라는 특급 호재도 갖추고 있으며, 기존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도 눈여겨볼만하다. 인근에는 각종 체육시설과 2만7000여평의 대규모 대숲 자생 체험길과 죽림욕장 등을 갖춘 태화강 둔치공원이 위치해 있어 그린 프리미엄도 기대해볼 수 있다.

‘울산 두산 위브더제니스’는 지하 6층∼지상 48층 2개동 규모 주상복합으로 145m²∼310m² 아파트 278가구와 115m²∼161m² 오피스텔 52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보유분에 한해 분양가 할인, 인테리어 비용지원, 취등록세 지원, 매립형 시스템 에어컨, 발코니 확장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분양문의: 052-258-3338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