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간암 등 각종 암에 강력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파파야 잎" 불티

동아닷컴 입력 2010-07-15 10:22수정 2010-07-15 10:2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파파야 잎이 위암, 간암 등 각종 암에 특효가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면서 파파야를 재배하는 농장에 파파야 잎을 구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원래 파파야는 과일 생산을 목적으로 재배하는 열대과수이지만 지난 3월,미국 플로리다대학과 일본 동경대학 연구진에 의해 파파야 잎이 여러 종류의 암에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다는 실험결과가 발표되면서 파파야 재배농가들이 원래의 재배목적인 과일 생산보다는 잎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쪽으로 방향을 전환하고 있는 것.

수요가 있으니까 생산을 하는 것이지만 어쨌거나 주객이 전도된 입장이긴 해도 농민들의 입장에서는 반가운 일이다.

가뜩이나 어려운 농촌의 실정에 반가운 단비라고나 할까?

파파야 농장을 운영하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에 위치한 무한농장의 이종화(45)농장장은 "암 환자와 그 가족들로 보이는 사람들이 몰려와서 파파야 잎을 사겠다고 하는 바람에 요즘은 눈,코 뜰 사이가 없다"며 "보도대로 암 환자분들이 파파야 잎을 드시고 완치가 되었으면 더 바랄 것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으로 말린 파파야 잎 차를 많이 마시게 되면 파파야 잎 속에 들어있는 파파인이라는 효소가 인체의 면역기능을 회복시키면서 악성종양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파야 잎이 필요하신 분은 (02)426-1900으로 연락하면 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