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 출판]배움을 경영하라

동아일보 입력 2010-07-14 03:00수정 2010-07-14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성공한 삶 원한다면
배우는 인간이 되라
“시련과 실패 속에서 더 크게 성공하는 비결은 ‘배움형 인간’이 되는 것입니다.”

‘눈높이’를 창안해 학습지 시장의 개척자란 별명을 가진 교육 최고경영자(CEO) 강영중 대교그룹 회장(61)이 자서전 ‘배움을 경영하라’를 출간했다. 그는 이 책에서 “부의 격차보다 중요한 배움의 격차에 주목해야 한다”며 “지금보다 훨씬 더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리고 싶다면 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바쁘다거나 돈이 없다는 핑계로 배움을 멀리하면 오늘날과 같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다”고 단언한다.

강 회장이 생각하는 배움은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배움’이다. 그는 “남들이 전혀 상상하지 못하는 장소와 시간에서 배움을 찾아야만 자기 인생의 성공과 행복을 움켜쥘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인생에서 시련과 실패는 가장 큰 배움의 순간”이라며 자신이 겪었던 시련과 성공의 이야기를 책에서 진솔하게 풀어냈다.

강 회장은 또 신념의 가치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그는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감을 잃지 않으려는 태도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나는 성공할 수 있다’, ‘오늘은 내 생애 최고의 날이 될 것이다’ 등 긍정의 힘은 아무리 어려운 상황도 극복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이 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윤석만 기자 s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