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이전 정부기관 35곳 확정… 한숨 쉬는 공무원들

‘소비세’는 역시 정권의 무덤?
‘소비세의 저주인가?’ 소비세와 권력의 질긴 악연이 7·11 일본 참의원 선거에서 다시 한 번 재연됐다. 국내총생산(GDP)의 두 배에 이르는 나라 빚을 안고 있는 일본으로서는 재정건전화가 시급하다. 그러나 소비세 증세 논의는 정파 간 이해관계 속에 점점 미궁으로 빠져들고 있다.
포항 유흥업소 女종업원 3명 연쇄자살 왜?
최근 경북 포항시의 유흥주점 여종업원 2명이 불어나는 사채를 감당하기 어렵다는 유서를 남기고 자살하자 다른 여종업원 한 명도 이들의 뒤를 따랐다. 주변에서는 “빚 독촉에 시달렸다” “집안 문제다”라는 등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이들이 나흘 새 잇달아 목숨을 끊은 사연은….
韓英佛獨스마트폰 인기 앱 살펴보니
바야흐로 스마트폰 시대다. 스마트폰 열기를 폭발시킨 것은 바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 주로 사용하는 앱을 알면 상대방의 취미까지 짐작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동아일보는 삼성전자와 함께 한국, 독일, 프랑스, 영국에서 다운로드 수가 높은 ‘인기 앱’들을 알아봤다.
노래 몇 초 부르고 ‘가수’라 하는 아이돌 그룹들
그룹 인피니트의 이성종 1초, 애프터스쿨의 주연 4초, 소녀시대의 서현 5초, 슈퍼주니어의 신동 8초, 에프엑스의 빅토리아 9초…. 아이돌그룹 가수들이 TV에 출연해 솔로로 노래한 시간이다. 전체 노래를 여러 명의 멤버들이 나눠 부르다 보니 몇 초만 부르고도 ‘가수’ 명함을 내민다. 이런 현실 덕분에 가창력이 모자라도 외모로 그룹의 멤버가 되기도 한다.
“국민을 아무리 개돼지로 안들…” 文캠프 출신 변호사 중수청 비판
‘尹 태도’ 지적한 정세균에…김경율 “삼권분립 엿바꿔 드셨나”
[단독]윤석열측 “尹총장, 이르면 4일 사의 표명할 듯”
윤석열 “중수청 설치, 檢폐지 시도”… 3일 대구 방문해 추가메시지 낼듯
홍준표 “공수처 이어 중수청 설치? 文 수사 두려워서”
윤석열 “검수완박은 부패 판치게 하는 부패완판”
Copyright by dong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