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PRP 요법이 손상된 관절연골과 과격한 스포츠로 인한 손상, 팔꿈치의 만성 염증인 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 등을 수술 없이 치료하는 새로운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성장인자가 관절, 인대 등 손상된 부위에 주입되면 연골 손상을 막고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올바른 PRP 요법으로 시술해 환자의 치료효과를 극대화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에 PRP 키트와 시술법을 소개한 의료기기 전문 업체 리젠코리아 주최로 개최됐는데 국내에서 생산한 PRP 키트를 처음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리젠코리아 관계자는 “특히 PRP 요법으로 시술한 경험이 많은 싱가포르의 스포츠의학 전문의 패트릭 고의 초청강의는 구체적인 시술 노하우, 임상효과에 대한 내용이 담겨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미디어에이전시 ㈜미디어숲 이호갑 대표의 PR·마케팅 특강도 열렸다. 이 대표는 PRP 요법을 통해 병원의 수익을 창출하는 실질적인 마케팅 방법을 제시했다.
리젠코리아 측은 “이번 심포지엄 이후 국내에도 PRP 학회가 결성돼 PRP에 관한 학술활동과 정기적인 정보교환 등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봉아름 기자 erin@donga.com
“박범계 장관님 살려주십시오” 평검사가 올린 풍자글
“땅 샀는데 갑자기 신도시 지정된 것” LH투기 옹호한 변창흠
[이기홍 칼럼]코로나보다 집요한 정권 포퓰리즘… 퇴치 백신 나올까
춘천 간 이낙연 대표, 얼굴에 계란 테러 봉변[청계천 옆 사진관]
정상명-안대희-박영수… ‘윤석열의 사람들’ 관심
노무현 김근태 토론에 비친 巨與의 폭주와 무능[광화문에서/최우열]
Copyright by dong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