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실무/자격증, 주1회 오전반, 저녁반 각각 개강

동아닷컴 입력 2010-07-01 15:02수정 2010-07-01 15:0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사경제용어, 각종 영문서 이해 등 취업 대비
- 타로카드, 퍼스널쇼퍼 과정도 함께 개강
동아사회교육원이 여름방학 특강으로『전문비서 실무/자격증 대비』과정을 개강하며, 7월 6일(화)은 저녁반, 7월 7일(수)은 오전반으로 나누어 개강한다.

이 과정은 방학을 맞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비서직종에 대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대비로 1:1 커리어와 면접 컨설팅 교육을 진행한다.

또 비서에게 요구되는 리더십, 스태프조직인 비서실의 기능, 다양한 문서의 수발신 업무, 문서작성 및 파일링시스템, 효율적인 일정관리 방법, 스케줄관리 시 유의사항 등 실무교육을 하며, 11월에 시행되는 비서자격증 시험대비도 동시에 한다.

구직자나 계약직 직원은 능력개발카드와 직업능력개발 계좌제로 이 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 보조혜택이 주어진다.

주요기사
이 외에『타로카드전문가』과정은 7월 17일 토요일 개강한다. 이 과정은 정통 마르세이유 타로카드와 컬러카드 활용법, 카드 해석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다양한 사례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본격적인 타로전문가로서의 활동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퍼스널쇼퍼(매장관리 전문가)』과정도 개강한다. 이 과정은 고객별 패션 컨설팅 교육을 하고 패션 아이템 분석과 이미지컨설팅, 고객응대와 시연 등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성적 우수자는 명품 등 유명 브랜드 매장에 추천된다.

7월에는 다양한 직업군 관련 설명회가 무료로 개최된다. 오는 7일 『Theatre TESOL(영어뮤지컬전문가) 인증』과정을 시작으로 8일 『스토어매니저』과정, 10일 『목조주택건축 이론/자격증』과정, 14일 『파티플래너(이벤트마케팅실무)』과정 설명회가 개최되며, 관련 분야에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직업군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밖에도 동아사회교육원은『영어면접대비』7/17(토), 『컬러리스트 실기 자격증 대비』과정 7/28(수) 등 다양한 과정을 개강한다.

각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아사회교육원 홈페이지(www.donga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동아사회교육원 교학팀 (02-312-1960~1)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