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학원정보 정말 많네요』…「학원박람회」성황

입력 1998-12-04 19:27수정 2009-09-24 17:5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입시정보에서 취업정보까지 국내 학원 교육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보여드립니다.’

서울 여의도 종합전시장에서 3일부터 6일까지 열리고 있는 한국학원박람회가 학생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학원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동아일보사 한국일보사 문화방송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원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4일 박람회장을 찾은 수천명의 관람객은 취업 예체능 외국어 입시 등 분야별로 설치된 홍보관을 방문해 평소 관심을 가졌던 분야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진로에 대해 전문가의 상담과 조언을 받기 위해 찾아온 대입 수험생과 대학생이 많았다.

사업구상차 박람회장을 찾은 남기남(南基男·40·경기 안양시)씨는 “외국어교육이나 학과 진로선택 상담 등 자녀들에게 유익한 정보도 많아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미용 디자인 자동차정비 항공정비 요리 등 미취업자와 실업자를 위한 취업전문학원도 다수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수험생들에게 가장 인기를 끈 것은 고려학원이 무료로 실시한 ‘진로적성을 위한 성격검사’.

경북 구미에서 박람회장을 찾은 수험생 박성규(朴性圭·경북외국어고 3년)군은 “평소 인문 사회계열을 지망했는데 성격검사에서 어문계열이나 사회계열이 적합하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만족해했다.

행사장에 별도로 마련된 세미나룸과 이벤트홀에서는 어린이 영어퀴즈대회 요리강좌 내레이터모델 시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실시되고 있다. 02―798―8881∼4

〈홍성철기자〉sungchul@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