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에 『해외취업정보 쫙 깔렸네』

입력 1998-11-29 18:19수정 2009-09-24 18:2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땅한 일자리가 없을까”

국내에서 일자리 찾기는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지만 해외로 눈을 돌려보자. PC통신마다 해외취업정보를 올려 놓고 있어 이를 뒤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나우누리〓유엔(UN)과 유니세프(UNICEF) 등 각종 국제기구의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국제기구/인턴십 취업정보(go jobinter)’를 운영 중이다. 지원자격과 직무내용, 임기, 모집마감일 등으로 분류돼 있어 상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지원서 양식등 도움도 제공한다. 1분당 3백원. ‘외국인회사 취업광장(go jobhunt)’에서는 외국계 기업의 채용공고와 함께 외국인 회사에 입사하기 위한 교육기관도 소개. 1분당 50원.

▼하이텔〓‘해외취업 길라잡이(go ojob)’ ‘외국계회사 취업정보(go jobht)’ ‘해외취업정보(go ijob)’ 등을 운영한다. 특히 일본문화 개방에 따라 ‘일본과 아시아 취업정보(go jjob)’를 개설했다. 취업비자수속과 영문이력서 작성방법 등 실제 해외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호주로의 취업과 유학, 이민에 대한정보를 제공하는 ‘호주취업/유학정보’도 곧 개설할 예정. 1분당 50∼2백원.

▼천리안〓‘전자정보통신 전문취업(go projob)’과 ‘호텔관광서비스업(go hotel)’에서 직종에 따라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시아지역(go jjob)과 호주지역(go hojoo) 취업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1분당 50∼2백원.

〈김상훈기자〉core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