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자기관리 5계]『혼자 있을땐 하고픈 일을…』

입력 1998-11-15 20:08수정 2009-09-24 19:5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로주부’의 역할이 더욱 커지는 시대. PC통신에서도 주부의 성공과 행복만들기를 위한 구체적 전략을 소개하는 공간들이 인기. 이 중 하이텔 천리안 유니텔의 ‘프로주부의 성공스쿨’(go PJUBU)에서 제시하는 ‘IMF시대 사고의 발상을 깨는 홈매니저들의 자기관리법’을 알아본다.

▼혼자 있는 시간엔 하고 싶은 일을 한다〓주부는 내 시간을 갖기 어렵다. 혼자 있을 때 집중력이 필요한 자기개발에 투자하고 자투리시간에 설거지나 청소 등 집안일을 한다.

▼적성을 찾아 전문성을 기른다〓요리 양재 자녀교육 등 주부의 일 가운데 특별히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분야가 있는지, 있다면 전문지식을 쌓아 진출 기회로 활용.

▼인맥관리를 위한 주부모임을 만든다〓육아모임 퀼트모임 등 관심분야가 비슷한 주부끼리 모임을 만들면 고민도 나누고 정보도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인맥을 넓히는 데 유용하다.

▼건강관리는 가족과 함께〓아침 일찍 일어나 남편과 아이들 앞세우고 조깅에 나서는 게 운동도 되고 가족화목에도 도움이 된다.

▼주부경쟁력은 정보화 마인드에서 시작된다〓정보는 돈. 신문을 꼼꼼히 읽자. TV든 인터넷이든 필요한 정보를 챙기는 습관을 기른다.

〈고미석기자〉mskoh119@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