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 최고 성능의 콘솔 게임기가 나왔습니다'
6일 저녁,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4층 롯데시네마에서 '엑스박스원 엑스(XBOXONE X)' 런칭 이벤트가 개최됐다.
엑스박스원엑스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의 모습 / 게임동아
엑스박스원 엑스 예약 구매자들의 현장수령과 현장판매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 이날 행사는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포르자 모터스포츠 7' 랩타임 이벤트, 인기 아이돌 걸그룹 '리브하이'의 축하공연과 해시태그 이벤트, 푸짐한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로 꾸며져 게이머들을 즐겁게 했다.
광고 로드중
사회를 보는 개그맨 장동민 / 게임동아
사회를 맡은 개그맨 장동민은 단상에 올라 "12시에 현존 최고의 성능을 가진 게임기가 출시된다. 12시까지 즐겨주시고 다양한 추첨 경품 등 꼭 득템하시길 빈다."고 말했다. 이어 장동민은 다섯 개의 퀴즈를 내고 5명의 관람객들에게 4K 블루레이 영화를 상품으로 증정하기도 했다.
"이 블루레이 영화 퀴즈 내지 말고 그냥 저 주시면 안되요?" 라고 웃음을 자아냈던 장동민은 "저도 엑스박스원 엑스 출시를 기다려왔으며 행사가 끝나면 집에 가서 재미있게 즐길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무대를 떠났다.
공연중인 아이돌그룹 '리브하이' / 게임동아
공연중인 아이돌그룹 '리브하이' / 게임동아
여기에 '리브하이'의 축하공연도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최근 신작 미니앨범을 낸 '리브하이'는 과거 클론의 '쿵따리 샤바라'를 리메이크해 공연을 한 후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열띤 환호를 받았다.
해시태그 이벤트 중인 아이돌그룹 '리브하이' / 게임동아
특히 '리브하이'의 막내 보혜양이 'SBS 유희낙락'에 출연했고 최근 레야양이 딩동댕 유치원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관람객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으며, '리브하이' 멤버들은 "XBOXONE X 포르자를 플레이했는데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한 후 포토월로 이동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했다.
르자 모터스포츠 7 랩타임 기록 / 게임동아
이어 11시부터는 럭키드로우 경품추첨 행사가 진행되어, 주최측이 준비한 1천만 원 어치가 넘는 물품들이 예약 구매자들과 현장 구매자들에게 돌아갔으며, 12시부터는 엑스박스원엑스의 정식 출시가 시작되어 순차적으로 물품이 지급됐다.
광고 로드중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학동 기자 igela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