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더마스터클리닉, 엔커브(enCurve) 뱃살빼기 체험이벤트

입력 | 2016-03-10 16:40:00


한 해 한 해 나이를 먹으면서 뱃살도 함께 늘어난다. 뱃살과 이별을 결심한 지 오래되었지만, 도대체 내 몸을 떠나지 않으려 한다. 다이어트를 해도 유독 잘 빠지지 않는 뱃살. 도대체 어쩌란 말인가.
 
 
복부비만 벨리댄스 강사의 고민 “뭘 해도 안 빠져!”
 
벨리댄스 강사로 일하고 있는 박수아(35세) 씨는 직업적인 특성상 꾸준한 식단관리와 운동을 해오고 있다. 하지만 쉽게 빠지지 않는 뱃살은 언제나 감추고 싶은 근심덩어리였다.
 
“몸이 날씬한 거에 비해서 유독 배가 나왔어요. 전체적으로 살이 쪘을때는 못 느꼈는데 다이어트를 하면서 뱃살 고민이 더 심해지더라고요. 특히 나잇살이 있다는 걸 실감하고 있어요. 식단조절은 기본이고 웨이트트레이닝도 해봤는데 유독 뱃살 빼기가 힘들더라고요.” (체험자)
 
여성이라면 누구나 감추고 싶은 민감한 부위가 있다. 허벅지, 팔뚝살, 러브핸들, 옆구리살, 아랫뱃살처럼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이 모여 있는 부위가 그렇다. 이처럼 특정 부위에 집중된 부분 비만의 경우,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진지하게 지방분해주사나 지방흡입을 고려해보기도 했어요. 그런데 수술에 대한 불안감과 통증, 시술 후 생길 수 부작용에 대한 걱정 때문에 결정이 쉽지 않더라고요. 특히 직업이 복부를 노출해야 하는 직업이라 회복 기간이 길거나 흉이 남으면 안 됐거든요.” (체험자)
 
그래서 최근 비만치료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냉동지방분해술, 심부열지방제거술, 고주파지방분해술 등과 같이 의료장비를 이용한 비수술적 요법으로 지방을 분해하는 것이다. 특히 엔커브(enCurve)는 안전성은 물론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수술하지 않고 통증과 부작용 없이 자연스럽게 뱃살을 뺄 수 있다는이야기에 너무나 간절한 마음으로 신청하게 되었어요. 뱃살이 빠진다면 더 자신감 있게 공연무대에도 설 수 있고 제 직업적인 자신감도 커질거예요. 4주 후에 날씬해진 허리라인으로 프로필 사진을 찍고 싶어요.”(체험자) 박 씨는 더마스터클리닉의 지원 하에 매주 1회씩 총 4회의 엔커브 시술을 받게 된다. 그리고 그 4주간의 변화는 더마스터클리닉의 홈페이지와 유투브 동영상을 통해서 살펴볼 수 있다.
 
 

통증과 부작용 없는 비접촉 방식 “엔커브(enCurve)”
 
따듯한 봄날, 데이트 길에 오르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행복한 시간이지만, 남모를 고민에 빠지는 여성들도 많다. 남자친구의 손이 허리라도 스치려면 나도 모르게 ‘움찔’하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다. 겨우내 외투 속에숨겨놨던 뱃살이 드러날까봐 다이어트에 나서는 이들이 많다.
 
전문가들은 단순비만보다 ‘복부비만’이 더 큰 문제라고 지적한다. 복부비만은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과도 직결되고 심장병과 대장암의 위험도를 크게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하지만 뱃살빼기란 마음만큼 쉽지 않다. 더마스터 클리닉(서울시 청담동) 권한진 원장은 다이어트에 대한 심리적부담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첫걸음이라고 말한다.
 
“다이어트를 힘들고 고통스러운 것으로 여기는 마음이 작심삼일로 이어지는데 주요한 심리적 작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나를 돌아보고 내 몸이 좋아지는 시간으로 여기는 것이 필요하죠. 특히나 당장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직장인들이 꾸준히 운동과 식단관리를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그러다보니 무리하게 굶거나 건강을 망치는 약물에 의존하기도 합니다. 그보다는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며 받을 수 있는 효과적인 관리법을 찾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권한진 원장)
 

그런 가운데, 허리둘레 감소에 도움을 주는 엔커브(enCurve)가 주목받고 있다. 엔커브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에서 고주파를 활용한 비접촉식 초단파 기기로 허가받은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된 시술이다.
 
몸에 아무런 상처가 남지 않고 통증도 거의 없어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있다. 엔커브는 고주파를 통한 심부열을 사용하는데, 신경이나 혈관, 다른 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감소시키므로 안전하고 부담이 없다. 이렇게 사멸된 지방세포는 영구적으로 자연스럽게 제거되므로 요요현상도 거의 없다. 더불어 고주파는 지방 제거와 함께 피부 탄력도 높일 수 있다. 늘어진 피부나 셀룰라이트가 있는 이에게도 유용하다.

“다른 부위에 비해 두드러지는 뱃살과 허리라인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많습니다. 특히 탄력이 부족한 경우 조금만 살이 쪄도 금세 늘어져 보이는 뱃살로 스트레스가 크죠. 옆구리살이나 뱃살처럼 특정 부위에만 살이 붙은 경우라면 전체적으로 살을 빼는 것보다 비만 부위의 지방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전체적인 라인을 다듬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출산 후의 여성은 무리한 운동을 하기 힘들고 늘어져 있는 복부의 살들을 단순한 다이어트로는 해결하기 어려우므로 엔커브 시술을 통해지방세포를 제거하고 탄력을 채우는 시술이 효과적입니다.” (권한진 원장)
 
엔커브는 30~40분간 편히 누워서 시술받으며, 비접촉방식이라 위생적이고 민감한 부위의 접촉을 꺼리는 여성들도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시술 후 자국, 출혈, 멍 등도 발생하지 않는다. 그래서 바쁜 직장인들도 점심시간 등을 이용해서 부담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특히 엔커브(enCurve)는 정밀한 PISA(Personalized ImpedanceSynchronization Application, 개인별 임피던스 동기화) 기술로 시술 중 각 환자의 신체적 반응을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최적의 에너지를 자동으로 적용하여 최적의 효과를 낸다. 특히 더마스터 클리닉에서는 바르는 ‘나노 PPC’ 수기테라피를 통해 엔커브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울트라 S라인’이라 불리는 나노 PPC 용액은 본원이 주사형 PPC의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 바디솔루션 제품입니다. 피부흡수율을 높인 나노분자 형태의 PPC 용액을 수기테라피로 복부에 적용한 후 엔커브 고주파 시술을 시행하기에 효과가 더욱 증대됩니다. 환자별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소위 ‘마법의 솔루션’을 찾아가는 게 시술 결과의 차이로 이어지지요. 이는 더마스터 클리닉이 의료한류를 선도해가는 이유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권한진 원장)
 
 
박수아 씨의 엔커브(enCurve) 시술체험기
 

01 신체측정 및 인바디 검사로 몸상태와 체지방률을 분석한다.
 

02 상담을 통해 시술부위를 확인하고 계획한다.
 

03. 나노 PPC 용액으로 20여 분간 수기테라피를 해서 지방의 용해를 돕는다.
 

04 시술할 부위에 엔커브 어플리케이터를 위치해두고 시스템을 동기화한다.
 

05 30~40분간 편하게 누워서 시술을 받는다.
 

COUNSEL 권한진 원장
 
現 더마스터클리닉 네트워크 대표원장
국제미용항노학회 회장
대한 미용웰빙학회 기획이사
대한 임상줄기세포학회 부회장
A4M 월드 안티에이징학회 한국 이사장
서경대학교 특수 미용예술학과 강사
국제 미용의학회 회장
 

촬영협조 = 더마스터클리닉
글/취재 = 동아닷컴 라이프섹션 김수석 객원기자, 촬영 = 윤동길 사진 객원기자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