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자 연예인들의 드라마 속 변신이 화제다. 그 중에서도 SBS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에 나오는 김소연의 변신이 주목할 만하다. 데뷔 이래 주로 세련된 이미지의 역할을 맡았던 그가 철없고 어수룩한 인물을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 씨의 변신에는 연기력 말고도 비밀이 하나 숨어 있다. 바로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갸름한 ‘턱선’을 풍성한 웨이브 단발머리로 가렸다는 것.
턱선은 이미지를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다. 부드럽고 갸름한 턱선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다. 또 여성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온화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다.
광고 로드중
최근엔 턱선을 교정하기 위해 ‘소프트 라인(soft line) 성형’ 시술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소프트 라인 성형은 위턱(상악)과 아래턱(하악)의 위치를 바로 잡는 기존의 ‘양악수술’에 ‘안면윤곽성형술’을 접목한 시술법.
이 시술법은 잘못 위치한 위턱과 아래턱의 위치를 바로잡고 과도하게 돌출된 부분을 다듬어 균형 있는 얼굴을 만드는 시술법이다. 턱을 전체적으로 움직여 수정하기 때문에 갸름하고 볼륨 있는 얼굴로 바뀌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밋밋한 얼굴을 입체감 있는 얼굴로 바꿀 수 있다.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병원의 시스템이 체계적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특히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광고 로드중
※ 본 지면의 기사는 의료전문 권용일 변호사의 감수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