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가 가을철을 맞아 8일부터 새로운 지면으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번 지면 개편을 통해 독자 여러분께 더욱 알찬 정보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갈수록 늘어나는 경제기사 수요에 부응해 경제섹션 ‘동아경제’의 지면을 12개면에서 16개면으로 늘립니다. 경제종합면과 기업면을 국내 종합일간지 중 가장 많은 5개면으로 늘려 산업 경제정책 CEO 직장인 금융 유통 등 다양한 경제 정보를 더 충실히 제공합니다. 또 글로벌경제 현장을 담은 국제경제면을 주 3회 신설하고 부동산·건설면을 주 4개면으로 증면합니다. 소비자경제 청소년경제 재테크 이코노피플 자동차 행복한디지털 취업·창업 등 요일별 맞춤형 특화면 ‘E+’(이코노미 플러스)도 개편합니다. A섹션에 실리던 TV프로그램은 동아경제로 옮깁니다.
매주 화요일 별도섹션 ‘신나는 공부’를 발행합니다. 지금까지 매주 수요일 발행하던 ‘플러스 교육·키즈’와 매달 격주로 발행하던 ‘신나는 공부’를 통합 발행하는 것입니다. 이를 계기로 입시 관련 각종 학습 정보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사를 보강해 더욱 알찬 교육 섹션을 만들겠습니다.
문화면을 주 3개면씩 증면해 문화 현상을 더 깊이, 더 재미있게 전달하겠습니다. 500만 바둑 팬을 위한 바둑면(목요일)과 뉴미디어시대의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미디어면(화요일)을 격주로 게재합니다. 월요일과 금요일에는 스포츠면을 기존 2개면에서 3개면으로 늘려 다양한 스포츠의 뒷이야기와 화제의 인물, 해외 스포츠 기사를 더 많이 전해 드립니다.
매주 수요일에는 ‘플러스 웰라이프’를 신설해 가정 복지 식품안전 기상환경 등 생활에 필요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주말용 정보와 읽을거리로 꾸미는 My Weekend에 이색적인 공간을 소개하는 ‘공감각시대’, 맛집 순례 ‘신연수 기자의 맛있는 테마’, 신민섭 서울대 소아청소년정신과 교수의 ‘영화 속 청소년 심리’ 등을 신설합니다. ‘위크엔드 플라자’를 통해 매주 호텔과 테마파크 소식을 전하며 전국 오토캠핑장 정보도 한 달에 한 번씩 소개합니다. 국내 여행 정보는 ‘코리안 지오그래픽’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서민의 삶을 따뜻한 눈으로 그리는 인기 만화 ‘386c’는 만화·바둑·외국어 면에서 오피니언 첫 면으로 자리를 옮깁니다. 만화·바둑·외국어면에는 ‘주역으로 본 운세’와 함께 ‘별자리로 본 운세’도 매일 싣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