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D-8, 하늘에서 본 도쿄[청계천 옆 사진관]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7월 15일 11시 07분


코멘트
도쿄 올림픽을 일주일여 앞두고 헬기 상공에서 바라본 일본 도쿄 도심 전경. 도쿄 올림픽 메인 스타디움이 보인다. 
2021.07.15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 올림픽을 일주일여 앞두고 헬기 상공에서 바라본 일본 도쿄 도심 전경. 도쿄 올림픽 메인 스타디움이 보인다. 2021.07.15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 올림픽이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왔다.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이 오늘 오전 헬기에서 촬영한 도쿄 도심의 사진을 보내왔다.

도쿄 올림픽을 일주일여 앞두고 헬기 상공에서 바라본 일본 도쿄 도심 전경. 핸드볼과 배드민턴 경기가 열릴 예정인 국립 요요기 경기장이 보인다. 이 경기장은 1964년 도쿄 올림픽대회때 건설됐다.
2021.07.15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 올림픽을 일주일여 앞두고 헬기 상공에서 바라본 일본 도쿄 도심 전경. 핸드볼과 배드민턴 경기가 열릴 예정인 국립 요요기 경기장이 보인다. 이 경기장은 1964년 도쿄 올림픽대회때 건설됐다. 2021.07.15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개막식과 폐회식 육상 등의 종목이 열리는 올림픽스타디움, 1964년 도쿄 올림픽 때 체조 경기가 열렸던 도쿄체육관도 보였다. 이번 올림픽에서는 탁구 경기가 펼쳐진다. 핸드볼과 배드민턴 경기가 열릴 예정인 국립 요요기 경기장도 보였다. 이 경기장도 1964년 도쿄 올림픽 때 건설됐고 이번에 리모델링 했다.

도쿄 시내 단독주택 단지와 맨션이 보인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 시내 단독주택 단지와 맨션이 보인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스미다강과 스카이트리가 보인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스미다강과 스카이트리가 보인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일본 정부는 올림픽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위해 도쿄 지역에 긴급사태를 선포했다. 이에 올림픽은 무관중으로 열린다. 도쿄 지역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폭증세를 보이고 있다. 14일에는 1149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도쿄도 미나토구에 있는 높이 333m의 종합 전파탑 “도쿄 타워”는 도쿄 랜드마크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도 미나토구에 있는 높이 333m의 종합 전파탑 “도쿄 타워”는 도쿄 랜드마크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NTT도코모 타워와 뒤로 신주쿠 공원이 보인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NTT도코모 타워와 뒤로 신주쿠 공원이 보인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신주쿠 일대, 도쿄 타워, NTT 도코모타워와 밀집된 고층 건물 등 하늘에서 바라본 도쿄 도심은 평온해 보였다.

도쿄 올림픽을 일주일여 앞두고 헬기 상공에서 바라본 일본 도쿄 도심 전경. 도쿄 외곽 모습이 보인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 올림픽을 일주일여 앞두고 헬기 상공에서 바라본 일본 도쿄 도심 전경. 도쿄 외곽 모습이 보인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 하루미 올림픽 선수촌이 보인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 하루미 올림픽 선수촌이 보인다. 도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사진=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글=최혁중 기자 sajinma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