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 이틀째 윤미향, 또 고발당해…보수단체 “거짓말 회견”

  • 뉴스1
  • 입력 2020년 5월 31일 11시 45분


코멘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25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정의기억연대 문제와 관련해 두번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5.25 © News1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25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정의기억연대 문제와 관련해 두번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5.25 © News1
보수성향 시민단체가 임기 이틀째를 맞이한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을, 당선인 신분인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벌인 기자회견 내용 등을 근거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종배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대’(법세련) 대표는 윤 의원을 전기통신기본법 제47조 위반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고 31일 밝혔다.

법세련 측은 윤 의원이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이사장과 전신인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 대표 시절 기금조성과 개인계좌 이용 관련 의혹을 해명하면서 한 발언이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윤 의원의 “저의 개인계좌와 정대협 계좌가 혼용된 시점은 2014년 이후의 일이다”는 지점을 꼬집은 것이다.

이 대표는 “윤 의원이 2012년 3월 나비기금 추진위원 출연금과 콩고 내전 성폭력 피해자 지원 명목으로 개인계좌를 통해 모금했고, 이듬해 6월 오사카조선고급학교 학생이 그린 엽서를 8장 1세트당 5000원에 판매하며 개인계좌로 대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013년 6월쯤 윤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비기금 계좌번호가 윤미향에서 정대협 명의로 바뀌었는데, 그게 투명하게 보일 것 같아서‘라는 취지로 밝혔다며 계좌 혼용이 2014년 이후가 아닌 게 명백하다고 강조했다.

법세련 측은 윤 의원이 기자회견 중 정의연 측이 경기 안성에 마련한 쉼터의 ’업(up) 계약‘ 논란과 관련해서 “당시 매도희망가를 최대한 내려보기 위하여 노력했다”는 발언도 허위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윤 의원이 시민단체 활동가의 적은 급여를 저축해 아파트를 구매하고, 딸을 수억원이 드는 유학도 보냈으며, 그러고도 예금이 무려 3억2000만원이나 되는 것에 대해 (기자회견 중) 아무런 설명이 없었다”면서 “형사처벌을 피할 목적으로 이 허위 사실을 말한 것으로 보인다”고 고발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일제의 불의에 항거하고, 여성의 인권회복을 위해 ’위안부‘ 운동을 했던 고(故) 심미자·이용수 할머니 등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숭고한 정신을 지키고, 이 사회에 정의가 살아있음을 증명하는 길은 오직 철저한 수사를 통해 윤 의원의 만행의 실체적 진실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미래 통합당의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전담조직)‘ 위원장인 곽상도 의원실에 따르면 윤 전 이사장은 자신의 계좌 최소 4개를 동원해 지난 2012년부터 만 8년간 기부금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