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숙 중인 고시원에 불 지른 50대 남성 현행범 체포
자신이 묵고 있던 고시원 방과 공용 공간에 불을 낸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송파경찰서는 50대 남성 A 씨를 현주건조물 방화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고 27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전 5시 10분쯤 서울 송파구 가락동의 한 고시원 공용 신발장과 자기 방에 불을 낸 혐의를 받는다.…
- 2025-08-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자신이 묵고 있던 고시원 방과 공용 공간에 불을 낸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송파경찰서는 50대 남성 A 씨를 현주건조물 방화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고 27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전 5시 10분쯤 서울 송파구 가락동의 한 고시원 공용 신발장과 자기 방에 불을 낸 혐의를 받는다.…

스포츠 ‘역베팅’ 사이트 사건의 피해자가 계속 늘어 700명을 웃도는 것으로 파악됐다.27일 제주경찰청에 따르면 스포츠 역베팅 ‘OO볼’ 사이트의 피해자 수는 지난 15일 기준 총 742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4월 확인된 피해자 186명에서 4배 가량 늘어난 것이다.피해액 역시 기존 …

내연관계였던 여성 군무원을 살해하고 그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로 기소된 육군 장교 출신 양광준(39)이 2심에서도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27일 서울고법 춘천재판부 제1형사부(이은혜 부장판사)는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양광준에게 원심과 같은 무기징역을 선고했다.앞서 양광준 측은 형사…

서울 중학교 3곳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협박 팩스가 접수돼 학생들이 대피하는 일이 벌어졌다. 27일 서울 성동경찰서는 이날 오전 관내 중학교 2곳을 대상으로 한 협박 팩스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경찰서도 이날 오전 종로구의 한 중학교를 폭파하겠다는 유사한 내용의 협박 신고…

해외 불법 도박자금 10억 원을 자신의 계좌로 받은 30대 남성이 은행원 신고로 경찰에 붙잡혔다.인천 계양경찰서는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혐의로 30대 A 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A 씨는 이달 19~20일 약 80회에 걸쳐 현금 10억 원가량을 자신의 계좌에서 …

가짜 임대인과 임차인을 모집해 150억원 상당의 전세 대출 사기를 벌인 일당이 검찰에 넘겨졌다.세종경찰청 강력마약범죄수사대는 최근 사기 및 사문서위조 등 혐의를 받는 총책 40대 A씨 등 3명을 구속 송치하고 나머지 16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27일 밝혔다.A씨 등 일당은 지난 202…

서울과 경기 등 도심 주택에서 대마를 몰래 재배·판매한 마약사범 21명이 해경에 검거됐다.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붙잡은 40대 A 씨 등 3명을 구속 송치하고, 나머지 18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7일 밝혔다.이들은 인천·평택항을 통해 수입된 대마 재배 용품을…

인턴 사원들에게 성희롱 발언을 일삼은 한 회사 상사가 1심에서는 해고 무효를, 2심에서는 해고 유효 판결을 받았다.광주고법 제2민사부(재판장 박정훈)는 직원 A 씨가 B 업체를 상대로 제기해 1심에서 ‘해고 무효’ 판결을 받은 ‘해고 무효 확인 등 청구 소송’ 항소심에 대해 원심을 취…

지인끼리 고의 교통사고로 진료비를 받는 방법을 공유하며 보험사기를 벌인 36명이 검거됐다. 울산경찰청은 A(20대)씨를 보험사기방지특별법위반 혐의로 구속하고 B씨 등 35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들은 검찰에 송치됐다.A씨 등은 지난 2020년 10월부터 …

유재석이 세무조사에서도 문제없이 통과한 사실이 알려졌다. 그는 절세 대신 추계신고를 택해 동급 연봉자보다 14억 원 더 내며 세금 논란을 원천 차단했다.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기 위한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의 보조금을 수년간 중간에서 가로챈 50대가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광주지법 형사1단독 김호석 부장판사는 업무상횡령, 보조금관리법 위반, 지방재정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54)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2…

컴퓨터 부품 판매 문제로 갈등을 빚던 아버지 앞에서 둔기를 들고 소란을 피운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분당경찰서는 존속폭행 혐의로 A 군을 형사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7일 밝혔다.A 군은 지난 8일 오후 7시 35분께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주거지에서 망치를 들고 난동을 부리다 …

수업 중 여교사를 몰래 촬영한 뒤 얼굴을 딥페이크 성착취물에 합성해 SNS에 유포한 고등학생에게 실형이 선고됐다인천지법 형사1단독(재판장 이창경)은(19(19)) 27일 열린 선고공판에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허위 영상물 편집 등) 혐의로 기소된 A(19)군에게 장…

전신마취 수술을 받고 정신이 흐린 상태인 여성 환자를 성추행한 30대 남성 간호사가 실형을 선고받았다.인천지법 부천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여현주)는 26일 준유사강간 및 준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간호사 A(34)씨에게 징역 2년6개월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이와 함께 성폭력 치료 프로그…

여자친구와의 이별로 심적 고통을 호소하며 무단 결근한 상근예비역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27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고법 제2형사부(부장판사 이의영)는 최근 군무이탈, 공갈 등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은 A 씨(22)에게 원심을 파기하고 징역 1년을…

경적을 울렸다는 이유로 택시기사를 폭행한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대구 강북경찰서는 특수재물손괴·폭행 등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다. A 씨는 전날 오후 3시경 북구 학정동 인근에서 택시기사 B 씨(50대)가 주행 중 경적을 울리자 …

전주 한 호텔 예식장에서 샹들리에가 추락해 하객 2명이 부상했다. 경찰은 호텔 이사와 관리 직원을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마약에 취해 알몸으로 난동을 부린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2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과 업무방해, 재물손괴 등의 혐의로 20대 남성 A씨를 입건했다.A씨는 이달 15일 오후 4시 53분쯤 서울 용산구의 한 도로에서 달려오던 택…

27일 서울 강남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57분쯤 서울 강남구 대모산 일대를 산책 중이던 시민으로부터 ‘수류탄을 발견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이 시민은 수류탄을 가지고 산책로를 내려와 돌무더기 사이에 임시로 적치하고 신고를 했고 이에 소방·경찰·육군이 출동해 폭발물을 수거했다.…

서울 강서구 한 주상복합건물에서 모녀 사이인 3명이 추락해 사망했다.경찰과 소방 등에 따르면 26일 오후 9시 30분경 강서구 염창동 등촌역 인근 주상복합건물 12층 옥상에서 여성 3명이 떨어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40대 추정 여성 1명과 20대 추정 여성 1명은 현장에서 숨진 채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