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1500만 시대, 남들과 똑같이 쓸 텐가?

동아닷컴 입력 2011-08-02 16:43수정 2011-08-02 16:4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당신 손에 쥐어져 있는 스마트폰, 지금 무엇을 하고 있나. 인터넷 검색? 게임? 카카오톡으로 채팅?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여기 당신의 스마트폰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폰으로 만들어줄 좋은 기회가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사회연구소는 7월 초부터 9월 말까지 3개월 간 스마트폰을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강의를 보고 싶은 사람은 누구든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사회연구소 홈페이지(http://igcs.khcu.ac.kr)에 접속하여 시청 가능하고, 강의는 일주일에 3~5편씩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하나의 동영상은 약 2분에서 5분 정도의 짧은 분량으로 여러 가지 주제에 관해 간편하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국내 IT 및 SNS 분야의 권위자인 홍스랩(블로그 및 SNS 마케팅)의 대표 홍순성씨가 맡았고, 홍씨는 ‘트위터 200% 활용 7일만에 끝내기’, ‘아이패드 200% 활용 7일만에 끝내기’ 등의 책을 저술한 바 있다.

강의 내용은 ‘스마트폰에 적합한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비즈니스적으로 활용하기’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하기’ 등 스마트폰에서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약간의 시간 투자로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당신의 시간을 조금 더 알차게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한편, 이번 스마트폰 영상강좌를 준비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스마트러닝의 선구자 역할을 한 대학으로서, 2010년 여름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출석률과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캠퍼스를 구축하였다. 또한 최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공모한 스마트러닝 시스템 구축 및 운용 선도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