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땅, 향수에 울지 않는다” 세계와 만나는 ‘예술 유목민’지구촌 네트워크의 시대한국인 정체성 찾기보다다양한 체험 개성있게 표현 폴란드의 유대인 피아니스트 이그나스 스트라스포겔은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미국으로 이주한다. 낯선 땅에서 뿌리내리지 못한
의미 찾아 왔다가 재미 보고 가네요■ ‘원더풀 픽쳐스’전174점 대중 눈높이로 골라관람객 후기 인터넷 공개도■ 호메루 브리투전브라질 출신 팝아티스트알록달록 색깔로 웃음 선사한번 둘러보는 것만으로는 왠지 미흡하다. 1, 2층 전시장 벽을 채운 174점의 크고 작은 그림
고물상에서 사들인 문짝과 거울에서 틀만 남긴 뒤 나무 패널을 붙여 극사실적 인물과 풍경을 그렸다. 이때가 1970년대 중반, 뒤이어 오브제와 이미지가 공존하는 작업으로 회화와 오브제의 경계를 허물었다. 90년대 들어 초서체를 닮은 그림, 밭고랑에 조감도 같은 배열을
고백하건대 전시에 나온 작품을 끝까지 보진 못했다. 한데 알고 보니 그것이 무려 67시간짜리 영상작품을 선보인 작가의 의도였다. 스크린에서 아까 본 이미지와 이야기가 지루하게 반복, 재조합되더니 불쑥 낯선 장면과 이야기도 튀어나온다. 뒤죽박죽 서부극처럼 내용을
한국서 각각 두번째 개인전과학도 예술도 결론은 ‘인간’프리즘 굴절 작용 통한 빛의 오묘함 느껴보고눈이 아닌 뇌
“내 고민은…” 네 도시 이야기 《고층건물과 아파트가 즐비한 중국 베이징의 도심 사진. 웅장한 풍경 속에 뜬금없이
‘순수냐 응용이냐’ 누가 가를 수 있느냐 9월 잇따라 개막한 제6회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예술감독 이인범)
옛 기무사 터 ‘플랫폼…’ 전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전 바닥에 둥글게 배열된 전구들. 어둠 속에서 사람이 숨
마주앉은 돌-쇠 ‘침묵의 대화’ 자연과 문명 맺어주는 작업공간 바뀌면 작품도 변해 내가 무언가를 만든다기보다현
‘삼다도’ 눈부신 풍광, 미술관 속으로 《제주의 바람과 파도, 빛이 온몸으로 스며든다. 한지를 이어붙인 조각조각
뒤집힌 시공간… 무의식 속으로 《사뭇 다르다. 고즈넉한 경희궁 앞뜰에 자리한 철제 구조물의 안과 밖은 완전 딴 세
“종우는 어떤 그림이 가장 좋았어?” “응, 이거!” 엄마 곽정렬 씨(42·서울 양천구 목동)의 질문에 다섯 살 종우는
수난을 넘어서‘아리랑 꽃씨’展, 아시아지역 동포 모습서 보는 ‘우리’ 경계선은 없다‘미국 속의…’展,
빈집-폐교-정수장에 설치 작업니가타현 2곳서 미술축제 한창 논두렁 밭두렁을 지나다보면 미니멀한 현대조각이
낚싯줄 위의 돌멩이에서 보라삶이 얼마나 아슬아슬한지를… 리듬이 있다. 소리 없는 경쾌한 선율이 느껴진다. 리본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