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선관위는 국정조사 이전 감사원 감사 수용해야”

  • 뉴시스
  • 입력 2023년 6월 9일 13시 43분


코멘트

윤재옥 "선관위, 진정한 헌법기관으로 거듭나야"

국민의힘은 감사원의 선거관리위원회 감사가 국정조사 이전에 진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오전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여야가 중앙선관위 국정조사와 후쿠시마 오염수 청문회를 하기로 했다. 선관위 국정조사 시기와 관련해 우리 국민의힘은 감사원 감사 이후에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선관위는 국정조사 이전에 국민적 공분 감안해 감사원 감사를 전면 수용할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촉구한다. 선관위의 감사원 감사와 국회 국정조사를 환골탈태의 계기로 삼고, 진정한 헌법기관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후쿠시마 청문회 시기와 관련해서는 “국제원자력기구 검증이 끝나고 난 다음에 실시돼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선관위가 왜 그토록 감사원 감사를 거부했는지 이유가 더 명확해졌다. 아빠찬스, 형님찬스 통해 특혜 채용하고, 자녀를 본인의 근무지에 꽂는 것은 빙산의 일각”이라고 비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감사원 감사를 거부한 것은 그토록 숨길게 많아서 들추기 싫었던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선관위는 오늘 감사원 감사 부분 수용을 고민하다는 데, 언발에 오줌누기일 뿐”이라며 “선관위원 전원 사퇴에 대해서도 여전히 부정적이라고 한다. 국민 여론이 잠잠해질 때까지 버텨보려는 심산”이라고 지적했다.

후쿠시마 오염수 특위 구성에 대해서도 “국회가 우리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할 일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 다만, 특위 청문회는 IAEA 검증 결과가 공식적으로 발표된 뒤에 진행해야 한다. 지금 집중해야 할 것은 과학적 검증을 통한 진실찾기”라고 주장했다.

일부 시민단체의 무분별한 국고보조금 운용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권 5년간 시민단체 국고보조금이 연평균 4000억원 씩 급증했고, 22조원 넘게 지원됐지만 관리감독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대북지원단체 민화협은 북에 소금을 지원한다며 지자체 보조금 5억원을 받아서 관려자의 부동산 계약금으로 사용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국민의힘은 정부와 함께 민간단체 보조금 대수술을 추진하겠다. 규정 엄격히 조정하고 보완할 부분 보완할 것”이라며 “국민 세금이 원칙있고 투명하게 쓰이게 보조금 편성, 집행, 평가 등 엄격한 관리가 이뤄지는 시스템으로 정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또 박성중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당 간사는 KBS의 수신료 문제와 관련해 “김의철 사장이 수신료를 볼모로 삼고 분리 징수 추진을 철회하면 사장직에서 물러나겠다는 소가 웃을 정도의 궤변을 쏟아내고 있다. 더 심각한 것은 김의철이 수신료 문제를 가지고 대통령과 면담을 정식으로 요청한다는 어처구니 없는 막말을 내뱉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김 사장이 주장한 분리징수 추진은 공영방송 근간을 훼손하는 것이라는 막말은 반대로 읽으면 답이 그대로 나온다. 공영방송의 근간을 훼손하는 주범은 민노총 언론노조고, 그들을 대표한 김의철”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민주당이 천안함 관련 발언에 대해서 윤재옥 원내대표는 ‘정말로 해서는 안 될 발언들이 쏟아지고 있어서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당의 의원들이 중지를 모아서 앞으로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 지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