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김병준 역할 조정 없다”…김종인 “할 말 없다”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11월 26일 14시 42분


코멘트

尹 측 “김종인 찾아가 설득 중”
김병준, 사퇴설 일축 “내 경험 선대위에 쏟을 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후 서울시내의 한 식당에서 만나 대화를 하고 있다.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후 서울시내의 한 식당에서 만나 대화를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6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역할’을 두고 “특별히 조정할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놓고 갈등을 빚어온 가운데, 김병준 위원장의 역할을 축소할 뜻이 없음을 내보인 것이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선거운동은 기본적으로 각 지역 선대가 중심적으로 뛰고 중앙 선대는 방향 등을 잡아주고 지원해주는 것 아니냐. 선대위는 중요한 문제에 대해 협의하고 논의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김종인 전 위원장의 선대위 합류와 관련해선 “김종인 박사님과 관련된 것에 대해 자꾸 말씀드리는 게 지금 상황에서는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말을 아꼈다. 국민의힘 선대위는 현재 김종인 전 위원장에게 제안했던 총괄선대위원장직을 공석으로 남겨둔 채 선대위를 출범시켰다.

이양수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같은 날 ‘김종인 전 위원장을 모시는 건 그대로인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후보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고 설득도 하고 있다”며 “하루속히 김종인 전 위원장을 모셔서 총괄선대위원장이 되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윤 후보가 김종인 전 위원장을 만날 계획이냐’는 물음엔 “그제(24일) 2시간 가깝게 충분히 만나면서 대화를 나눴다. 직후 김종인 전 위원장에게 또 찾아뵙겠다고 하는 건 결례가 될 수 있다”면서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앞서 이날 오전 김병준 위원장은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임위원장실에서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다 하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일각에서 불거진 사퇴설을 공개적으로 일축한 것이다. 이어 “대선도 뛰고 국정 중심에 서 있기도 했다. 당을 운영해보기도 했다”면서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것을 선대위에 쏟아부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인 전 위원장은 김 위원장의 전면 등장에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사무실 앞에서 김병준 위원장과 선대위 합류 여부 등에 관련한 질문에 “할 말이 없다”라고 답했다. “전날 김재원 최고위원이 찾아와 ‘주말 내로 결론 내는 게 좋겠다’는 의견을 전달하지 않았냐”는 기자의 말에는 “나는 전달받은 게 없다”고도했다.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