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재명, 대장동 벗어날 수 없어…특검 동의하고 수사 받아야”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10월 30일 09시 58분


코멘트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향해 “이재명은 대장동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직격했다.

윤 전 총장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후보가 “음식점 허가총량제” 발언을 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전체주의적 발상이다, 국민의 직업 선택과 영업의 자유를 침해하는 반헌법적 주장이다, 여기가 공산주의 국가냐 등 다양한 비판을 받았다“고 적었다.

이어 “이 후보는 이번에도 평소의 그답게 태연하게 논점을 흐리는 방식으로 대응했다. “당장 하자는 건 아니다” “자살할 자유는 자유가 아니다” “자유와 방임은 구분해야 한다” 등. 어제는 또 “택시 면허도 제한되고, 의사도 숫자를 제한하고, 하다못해 대학 정원도 정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야당을 향해 “발목잡기”라고 역공을 취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대체 왜 그러는 걸까? 공약도 아니라면서, 국가정책으로 시행할 것도 아니라면서, 왜 당과의 충분한 상의도 없이 이런 말들을 툭툭 던지는 걸까? 저는 대장동 게이트 탈출 작전의 일환이라고 생각한다. 일부러 논란을 일으켜 이슈를 전환하려고 미끼를 던져보는 것이다. 특히 좌우 이념논쟁에 불을 붙여 “대장동 게이트 몸통은 이재명”이라는 국민의 의심을 돌파하려는 꼼수로 의심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는 최근 한 달여 간 대장동 게이트의 늪에서 허우적댔다. 하루도 빠짐없이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터져 나왔고, 최측근 유동규는 구속됐다. 이재명 무죄판결 재판 거래 의혹을 받는 김만배도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성남도시개발공사 황무성 전 사장을 무리하게 ‘찍어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앞으로 또 뭐가 튀어나올지, 어떤 증언자가 나설지 모른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무엇보다 곤혹스러운 건 자신했던 말재주도 잘 통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국민의 55%가 대장동 특혜에 이재명 후보가 의도적으로 개입했다고 믿고 있고, 65%가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말이다. 심지어 민주당을 지지하는 분들까지도 이 후보를 의심의 눈초리로 쳐다보고 있다. 이대로는 정상적인 선거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태”라고 했다.

또 “대장동 게이트의 늪에서 빨리 탈출해야 한다는 지상 최대의 과제, 이것이 바로 말도 안 되는 ‘총량제 타령’의 배경이다. 대장동에 가 있는 국민의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려보려는 꼼수다. 국민은 이념으로 편이 갈리건 말건”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그러나 국민 입장에선, 대장동 게이트의 대장이라는 혐의, 김만배의 뒷배라는 혐의를 받는 분을 대한민국의 최고 공직자로 선출할 수는 없는 노릇 아니겠나? 국민이 의심을 거두지 않는 한, 대선이 끝날 때까지 이재명 후보는 대장동을 떠날 수 없다. 방법이 하나 있기는 하다. 특검에 동의하고 수사를 받으시면 된다”고 촉구했다.

송치훈 동아닷컴 기자 sch5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