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재명, 대통령 되면 文대통령 1년 안에 감옥 갈 것”

장연제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5-14 20:50수정 2021-05-14 21:0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홍준표 무소속 의원(대구 수성을). 뉴스1
홍준표 무소속 의원(대구 수성을)이 14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통령이 된다면 문재인 대통령은 1년 안에 감옥에 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이날 대구 지역구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누가 여권의 대선 주자가 될 것이라고 보는가’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문 대통령 입장에서는 퇴임 후 자신의 안전을 보장하는 후보를 찾는 것이 최대 과제일 것”이라며 “문 대통령 입장에서는 이 지사는 무조건 아니다. (문 대통령에게) 제일 위험한 후보”라고 답했다.

이어 “이 지사가 대통령이 되면 문 대통령은 1년 안에 감옥 갈 수 있다. 그것 하나는 예측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복당 의지를 다시 한번 내비쳤다. 그는 “복당 문제를 논쟁거리로 삼는 것은 국민의힘 일부 계파의 흠집 내기에 불과하다. 유승민계와 김종인계 극소수의 사람들이 복당을 방해하고 있다”며 “이제는 당으로 돌아갈 때”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그러면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예우하고, 국민의힘을 비난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도 합당하자고 하는 상황에서 같은 식구인 당신(홍 의원)은 못 들어온다? 이것은 국민의힘 계파 논리로밖에 설명할 방법이 없다”고 주장했다.

장연제 동아닷컴 기자 jeje@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