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이건희 회장 유족에 애도 메시지 보내

동아닷컴 입력 2020-10-25 20:13수정 2020-10-25 20:2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재인 대통령. /뉴스1 © News1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고 이건희 회장은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리더십으로 반도체 산업을 한국의 대표 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석권하는 등 삼성을 세계기업으로 키워냈고,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애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을 통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유족에게 이같이 전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노 실장은 이날 오후 이호승 대통령경제수석비서관과 함께 삼성서울병원 고인의 빈소를 참배했다.

文대통령 메시지 전문
“한국 재계의 상징이신 고 이건희 회장의 별세를 깊이 애도하며 유가족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 이건희 회장은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리더십으로 반도체 산업을 한국의 대표 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석권하는 등 삼성을 세계기업으로 키워냈고,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습니다.

그분이 보여준 리더십은 코로나로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위기극복과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우리 기업들에게 큰 귀감과 용기가 되어줄 것입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동아닷컴]
주요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