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내란 프레임 이젠 안통해”…‘김현지·부동산’ 역전 발판 기대감
여권의 ‘내란 정당’ 프레임에 갇혔던 국민의힘이 정부·여당 실정을 고리로 반격의 실마리를 찾아가고 있다. 국힘의힘은 지난 주 이재명 정부 들어 첫 국정감사에서 법제사법위원회 등을 중심으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의 이재먕 대통령 재판 연루 가능성을 제기하며 맹공을 퍼부었다. 법사위…
- 2025-10-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권의 ‘내란 정당’ 프레임에 갇혔던 국민의힘이 정부·여당 실정을 고리로 반격의 실마리를 찾아가고 있다. 국힘의힘은 지난 주 이재명 정부 들어 첫 국정감사에서 법제사법위원회 등을 중심으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의 이재먕 대통령 재판 연루 가능성을 제기하며 맹공을 퍼부었다. 법사위…

우리 정부가 18일 오후 스캠 범죄단지가 다수 분포해 현재도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진 캄보디아 시하누크빌주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외교부에 따르면 이날 박일 캄보디아 내 재외국민보호 정부대표와 정부합동대응팀은 시하누크빌을 방문했다.시하누크빌은 캄보디아 내 우리 국민 취업사기·감금 피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아시아 순방을 하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회담을 개최하는 방안을 비공개로 논의 중이라고 18일(현지 시간) 복수의 외신이 전했다. 다만 회담 성사 가능성은 다소 낮다는 전망이 나온다.이날 미국 CNN,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 관계자…

더불어민주당은 18일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2·3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한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면회한 데 대해 “반성 없는 내란 미화 정치”라며 “사실상 불법 계엄과 탄핵을 부정하는 대국민 선포이자 극우 선동”이라고 비판했다.민주당 백승아 원…

예비군 동원훈련 소집 대상자 수가 매년 줄어드는 가운데, 소집 불응자와 그에 따른 피고발자 수는 오히려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의원이 병무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동원훈련이 재개된 2022년에 2342명이었…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전 대통령을 면회한 것을 두고 “반성 없는 내란 미화정치”라고 했다.백승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장 대표의 면회에 “사실상 불법 계엄과 탄핵을 부정하는 대국민선포이자 극우 선동”이라고 했다.백 원내대변인은 “지금 국민이 바…

예비군 동원훈련 소집 대상자 수가 매년 줄어드는 가운데 소집 불응자와 그에 따른 피고발자 수는 거꾸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18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병무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동원훈련이 재개된 2022년에는 234…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을 둘러싼 공방이 여야 공방이 서울시와 오세훈 서울시장으로 옮겨 붙었다. 전 지역이 이번 조치로 규제에 묶인 서울의 여론이 요동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오 시장에 대한 공세에 나섰다. 이에 국민의힘은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의 잠실 재건축 아파트 보유 등을…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18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면회했다고 밝히며 당이 단일대오로 뭉쳐야 한다고 강조했다.장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오전 윤 전 대통령을 면회하고 왔다”며 “힘든 상황에서도 성경 말씀과 기도로 단단히 무장하고 계셨다”고 전했다.이어 “…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은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의 국정감사 증인 출석 여부와 관련해 “제가 전화해서 ‘너 똑똑한데 국감 받아라’고 말하니까, (김 실장이) ‘저 안 나간다고 안 했다’고 답했다”고 전했다.박 의원은 16일 광주방송 ‘여의도 초대석’에 출연해 김 실장과의 통화 내…
![[김순덕의 도발]내년엔 먹고살기 좀 좋아질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6/132565366.1.jpg)
긴 연휴가 끝나자마자 눈에 띈 기사가 황금연휴 언제 또 오나? 였다. 놀자마자 또 놀다니 싶긴 하지만 노는 건 어른도 좋아한다(옛날에 부장님은 “칭찬도 좋아해요” 그랬다). 2028년과 2031년 추석 연휴에 주말이 붙어있어 6일 쉰다. 용감하게 하루 연차 내면 9~10일도 놀 수 있…
![‘셀카’ 없는 北 열병식…웃지 못하는 인민의 얼굴[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8/132540785.1.jpg)
● 세찬 빗속 펼쳐진 북한의 열병식지난 10일 밤,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노동당 창건 80주년을 기념하는 열병식이 열렸습니다. 인공기와 꽃을 든 수십만 명의 군중 앞을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20형’이 지나갔습니다.행진하는 군인들과 트럭뿐 아니라 관중들 역시 질서정연하게 서서 박수를 치…

국민의힘이 ‘미공개 정보 이용 주식투자’ 논란을 빚고 있는 민중기 특별검사에 대해 “위선의 끝판왕”이라고 비판했다.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김건희 구속영장에 이름만 민중기로 바꾸면 된다”고 직격했다. 민 특검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정치 공세”라면서도 공식 언…

여야는 18일 정부가 캄보디아 현지 유치장에 구금됐던 한국인 64명을 전세기를 동원해 송환한 것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이 “피해자 두 번 죽이는 ‘범죄자 송환 쇼’”라며 날을 세우자 더불어민주당은 “정부의 신속 대응”이라며 “정쟁으로 삼지 말라”고 맞받았다.국민의힘 박성훈 수…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8일 캄보디아에 감금됐던 우리 국민 3명을 캄보디아 정부와의 공조로 구출해냈다고 밝혔다.김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캄보디아에 감금됐던 경기도 남양주시 청년 정모군과 한국 청년 2명을 마침내 고국의 품으로 데려온다”고 전했다. 경기 남양주시는 김 최…

국민의힘은 18일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 절망 대책으로 인해 청년과 신혼부부, 서민 등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꿈은 무참히 짓밟혀버렸다”고 비판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부동산 대책은 그 어떤 정책보다 시장에 미치는 파급력이 크고 민감하기 때문에 정교해야 하지만, 이재…

국민의힘은 18일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 거래에서 차익을 봤다는 논란에 휩싸인 민중기 특별검사에 대해 “같은 의혹으로 ‘본인은 수익 내고 남은 수사’하는 위선의 끝판왕”이라고 비판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중기 특검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가관”이…

국민의힘은 18일 정부가 캄보디아 현지에서 구금 중인 범죄사건 피의자 60여명을 전세기를 동원해 송환한 것을 두고 “강력범죄 피해자가 아니라 피의자부터 구해오는 청개구리 정부”라고 말했다.조용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납치·감금·폭행 등으로 고통받는 현지 우리 국민을 구해야 할 …

외교 경험이 전무한 가운데 주 유엔 대사로 임명돼 ‘낙하산 인사’ 논란이 불거진 차지훈 대사가 17일(현지 시간) 열린 국정감사에서 대표적 외교 상식에 대해 제대로 답하지 못하는 곤혹을 치렀다.차 대사는 이날 미국 뉴욕 맨해튼 주유엔 한국대표부에서 열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재외국민안전대책단은 18일 “한국 경찰과 함께 공조해서 수사를 신속히 할 수 있도록 캄보디아 정부와 의회에 코리아데스크 설치를 강력 요청했다”고 밝혔다.민주당 대책단은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브리핑을 열고 “상원·하원 의회와 정부에서도 그렇게 하겠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