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피곤하다는 말 입버릇처럼 나온다면 비타민 부족 의심하세요”
2022.11.23
1
비타민B, 스트레스 받으면 더 빨리 소진
“피곤하다는 말 입버릇처럼 나온다면 비타민 부족 의심하세요”
직장인 중 절반 이상 겪고 있는 것이 바로 ‘만성피로증후군’이다. 만성피로증후군이 한 번 찾아오면 아무리 쉬어도 피곤하고 무기력함이 지속된다. 집중력과 기억력도 저하돼 업무 집중력이 낮아진다. 심지어 면역력도 떨어져 독감, 대상포진…
전문보기
2
대장내시경 검사의 오해와 진실
“대장내시경 전 물 적게 마시려고 알약 선택? 사람마다 효과 달라요”
건강검진을 받게 되면 항상 고민하는 검사가 있다. 바로 대장내시경 검사이다. 대장내시경은 검사 전날에 먹어야 하는 물의 양도 상당하다. 여러 부담 때문에 대장내시경 검사 대신 대장분변검사를 하기도 한다. 대장분변검사는 만 50세가 …
전문보기
3
밤에 불 켜고 자면…○○ 발병 위험 커진다
밤에 불을 켜고 자면 심장질환과 당뇨, 대사증후군 발병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세지 않은 조명 밝기라도 불이 켜져 있으면 혈액 내 포도당 조절 능력이 떨어져 심장질환과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설명이다. …
전문보기
4
당뇨병 유발 위험 낮춘 고지혈증 약물 주목… 관련 시장 확대
당뇨병과 이상지질혈증, 고혈압은 대사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어 진단을 받기 전부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현대인의 대표 만성질환이다. 특히 이들 질환 간 또 다른 증상이 동반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지속적으로 관리할 필요성도 갈수록 커…
전문보기
5
오늘의 먹거리
식물성 고기 시대 올까… 영양-환경적으로 ‘진짜 고기’가 우세
식물성 고기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대개 소비자는 건강·윤리·환경 보호를 이유로 식물성 고기를 찾는다. 그럼 맛, 영양, 환경 측면에서 진짜 고기와 비교해서는 어떨까. 식물성 고기가 고기의 육즙까지 느껴질 정도로 발전했다고 느…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