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관절 통증이 뇌 건강 위협… 방치하면 치매 위험 높아진다
2022.11.16
1
노화-관절 통증 오래 지속되면 뇌 손상 가능성 높아져
관절 통증이 뇌 건강 위협… 방치하면 치매 위험 높아진다
중년의 시작은 몸에서 느껴진다. 어느 날부터 소화가 안 되기 시작하더니 부쩍 피곤함을 느끼고 관절 곳곳에서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하며 깜빡하는 일이 잦아진다. 아픈 곳이 많아져 병원을 방문하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나이가 든다는 것을 실…
전문보기
2
근육 줄어들면 치매-심혈관 질환 위험 높아져
65세 이상 3명 중 2명 ‘단백질 부족’… 근감소를 막아야 노후가 건강하다
노화는 근육에서부터 시작된다. 40세부터 근육량이 줄어들기 시작하고 70세가 되면 감소 속도가 더 빨라진다. 근력과 근육이 함께 줄어드는 ‘근감소증’은 치매는 물론 뇌졸중, 당뇨, 고지혈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몸의 근육을 지키는 …
전문보기
3
“‘이 음식’, 담배처럼 중독성 있어 끊기 힘들다” 전문가 경고
과자와 음료, 인스턴트(햄버거·피자 등) 같은 초가공식품이 중독성을 유발해 담배처럼 끊기 힘들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미시간대와 버지니아공대 연구진은 초가공식품의 중독성에 대해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에는 1988년 미국 공중…
전문보기
4
술 안 마시던 사람, 과음 주의해야…암 발생 최대 34% 증가
평소 술을 마시지 않던 사람이 과음하면 암 발병 위험이 특히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유정은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가정의학과 교수, 신동욱 삼성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한경도 숭실대 통계학과 교수 공동 연구팀은 2009년과…
전문보기
5
지나영의 마음처방
아픔을 함께 이겨내는 법
온 국민이 황망하게 생을 마감한 젊은이들을 애도하며 지난 2주를 보냈다. 먼저 큰 고통 속에 있을 유가족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생존자, 경찰, 응급 구조원 등 현장에서 힘든 시간을 겪은 분들에게도 심신의 빠른 회복을 …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