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우울증 치료 안하면…○○ 발병률 증가한다
2022.11.02
1
우울증 치료 안하면…○○ 발병률 증가한다
우울증을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치매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하이 복단대 연구팀은 영국 바이오뱅크에 등록된 50~70세 35만4313명을 대상으로 우울증과 치매 발병률 사이의 연관성을 14년간 추적 관찰했다. 연구 초반…
전문보기
2
“고독이 모든 고령자에게 나쁜 것만은 아냐”
고독한 시간이 고령자의 재충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고독이 에너지 회복을 도우면서 사교활동의 욕구를 키운다는 것이다. 이번 연구는 노인의 사회적 상호작용만큼 혼자 있는 시간도 중요하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연구팀…
전문보기
3
당신이 ‘운동 목표’ 달성에 실패하는 이유[여주엽의 운동처방]
운동 목표를 세울 때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되는 것은 크리스마스, 추석, 새해, 개학 등 시간적으로 명확한 데드라인을 세우는 것이다. 잘 생각해보면 이러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나 체력적인 목표치를 달성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 …
전문보기
4
참사 트라우마 느껴진다면?…“심호흡” “혼자 뉴스 보지 말아야”
한국임상심리학회가 이태원 참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뒤 심리적 불안을 겪는 생존자와 국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행동들을 안내했다. 학회는 31일 성명을 발표해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한 후 사람들의 반응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전문보기
5
‘천만번 더 타도 기분 좋은 것 자전거’…“75세에도 산길 44km는 거뜬”[양종구의 100세 시대 건강법]
“제 집이 서울 양재동인데 지난주 토요일에는 경기도 구리, 일요일에는 행주산성까지 갔다 왔어요. 왕복 한 70~80km 정도 됩니다. 친구들과 어울려 중간에 쉬고 점심도 먹고…. 이 나이에 이렇게 즐겁고 건강하게 사는 것보다 중요한…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