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생리는 자궁건강 ‘바로미터’… 단순 생리통은 진통제로 관리를
2022.10.26
1
여성 건강 ‘월경, 기자 체험
생리는 자궁건강 ‘바로미터’… 단순 생리통은 진통제로 관리를
《생리(월경) 관련 질환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주요 월경 관련 질환자는 2017년 42만3211명에서 2021년 67만8370명으로 약 60% 증가했다. 월경 장애는 여성에서 생…
전문보기
2
지방 의사 부족해 의료공백 우려
고령자 비수도권에 더 많은데…뇌출혈 수술 63% 수도권 편중
지방의 한 대학병원에서 뇌출혈 환자를 진료하는 신경외과 김모 교수는 매달 열흘씩 병원에서 밤샘 당직을 선다. 집에서 자는 날도 늘 비상대기 상태다. 응급 환자가 발생하면 언제든 병원으로 달려가야 한다. 50세가 넘은 나이에도 그…
전문보기
3
일교차 커지면 심장 부담도 높아져 ‘부정맥’ 위험 ↑
일교차가 10도 이상 차이나는 환절기엔 심장질환 위험이 급격히 높아진다.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 신체가 적응하는 과정에서 심장에 무리가 생기기 때문이다. 급성 심장질환으로 인한 돌연사 중 가장 많은 원인이 바로 ‘부정맥’이다. …
전문보기
4
세계적 사망 원인 2위 ‘뇌졸중’
얼굴 굳고 팔 마비… 뇌졸중 초기 증상 알고 있나요?
매년 10월 29일은 세계뇌졸중기구(WSO)가 뇌졸중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정한 ‘세계 뇌졸중의 날’이다. 뇌졸중은 전 세계 인구 6명 중 1명이 경험할 정도로 흔하고, 전 세계적으로 사망 원인 2위를 차지하는 심각한 질환이…
전문보기
5
척추-관절-근육 바로잡는 수기치료
도수치료가 마사지라고요? 전문의 진단 꼭 필요한 ‘치료’입니다
《#1 퇴근 후 2, 3시간은 소파에 비스듬히 누워 스마트폰으로 영상이나 각종 콘텐츠를 즐겨 보는 30대 직장인 이모 씨. 그는 최근 현대인의 직업병으로 알려진 ‘VDT(Visual Display Terminal)증후군’이라는 진단…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