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빵이 건강에 안 좋다고? CNN이 소개한 ‘빵 잘 먹는 법’
2022.09.28
1
빵이 건강에 안 좋다고? CNN이 소개한 ‘빵 잘 먹는 법’
빵은 맛있지만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여기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무슨 빵을 어떻게 먹느냐 등에 따라 빵이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가 될 수 있다고 한 영양사는 설명한다. 미국 CNN은 26일(현지 시간) 소비자가 …
전문보기
2
구강건강에 껌 씹기 좋아
집중력 높이고 치매 예방… “씹을수록 건강해집니다”
껌 씹기가 두뇌 활성, 기억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씹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적인 프로골퍼인 미국의 필 미켈슨은 지난해 PGA 챔피언십에서 사상 처음으로 50대 나이에 메이저 우승컵을…
전문보기
3
정세연의 음식처방
‘위장 지키는 보약’ 양배추, 제대로 먹어야 효과
위 건강에 가장 좋은 영양소를 꼽으라면 비타민U다. 생양배추즙에서 처음 발견된 이 성분의 원래 이름은 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MMS)이다. 비타민과 비슷하면서 궤양 치료에 효과가 좋다는 이유 때문에 궤양(Ulcer)의 U자를 따서 …
전문보기
4
주 5회 이상 음주, 소량 마셔도 위암 발생률 46%↑…“다음날 꼭 쉬라”
서울대 의대 연구팀은 일주일간 술을 적게 많이 마시는 사람이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위암 발병 위험이 46% 높아진다는 연구 결론을 냈다. 서울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강대희 교수 연구팀(이휘원 박사, 황단 박사과정)은 27일…
전문보기
5
하루 5분씩 이렇게 호흡했더니…6주 만에 혈압 낮아져
매일 5분씩 호흡 운동을 하는 것이 고혈압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만큼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콜로라도 볼더대와 애리조나대 연구팀은 호흡이 혈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혈압이 정상 범위(수…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