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암보다 무서운 치매… “두뇌운동 하면서 예방하세요”
2022.09.21
1
치매예방수칙 3.3.3 법칙따라 두뇌운동법 실천땐 도움
암보다 무서운 치매… “두뇌운동 하면서 예방하세요”
매년 9월 21일은 치매 극복의 날이다. 수명 연장과 고령화는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 우리나라는 전체 인구에서 노인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60년 40.1%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00년 고령화사회에 진입한 우리나라는 …
전문보기
2
일상에서 자세 안정성 유지하려면 균형능력 향상 운동 자주 해야
협동은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근육을 선택해 적절한 강도로 적절한 행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이다. 협동은 걷기, 달리기, 점프하기와 일상생활 동작에 기본적이고 도움이 되는 큰 동작만이 아니라 쓰기, 바느질하기, 옷 입기 그리고 작고 섬…
전문보기
3
토마토
암세포 증식 억제하는 베타카로틴이 가득
토마토는 안데스 산맥에서 태어났다. 이후 멕시코까지 퍼진 야생 토마토는 아즈텍 사람들의 식탁에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았지만 코르테스를 따라 유럽으로 건너가면서 우여곡절을 겪게 된다. 한때 토마토는 마술적인 식물이자 불륜과 임신의 미약…
전문보기
4
양한방 전문가가 암환자 토털 케어 서비스…완치 후 관리까지 맞춤 처방
의료기술 발달로 암 환자의 생존율이 높아지면서 이제는 암을 치료하는 것 뿐 아니라 치료 이후의 삶 역시 중요해졌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국내에서 암을 진단받고 치료 중이거나 완치된 ‘암 경험자’는 최근 200만 명을 넘었다. 암…
전문보기
5
어릴 때 ○○ 배우면…노년기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
어릴 때 악기를 배우면 노년기 인지능력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에든버러대 연구팀은 1936년생인 366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지능력과 음악적 경험의 상관관계에 대해 분석했다. 이들은 11살 때 언어추론과 공…
전문보기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꿀팁을 헬스동아가
맞춤배송합니다.
지난 레터 보기 & 주변에 구독 추천하기

뉴스레터 구독 해지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뉴스레터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