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성산동 사회주택 9세대 입주자 모집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0-05-22 09:09수정 2020-05-22 09:1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서울 마포구 성산동 소재 사회주택에서 9세대 입주자를 모집한다.

입주자를 모집하는 주택은 사회적 기업 안테나가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의 지원을 받아 개소한 ‘아츠스테이 성산’이다. 공공에서 임대 받은 토지에 건물을 지어 저렴하게 장기 임대하는 토지임대부 사회주택 형태로 지어졌다.

아츠스테이 성산은 합정, 홍대, 은평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창작자, 청년, 신혼부부 등 다양한 정체성을 가진 입주자들에게 활발한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는 주거와 작업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메일로 입주신청서, 자격확인서류 등을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모든 세대에 대한 입주가 완료되면 신청이 마감된다. 공간 및 입주 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안테나의 사회주택 브랜드 아츠스테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은 2016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와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사단법인 나눔과미래에 자금을 출연해 조성한 국내 최초의 민간 기반 사회주택사업 기금이다.

현재 총 약 120억 원 규모로 운용, 2016년부터 현재까지 430세대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할 30개 사회주택에 대한 지원이 진행됐다. 각 사회주택에서는 청년, 신혼부부 등에게 최장 10년 동안 주변 시세 대비 40~80% 수준의 낮은 임대료로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한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