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우선 기자의 Hot키워드 Cool수다 ] ‘소득공제’ 관심 많네요

입력 2008-01-08 02:52수정 2009-09-25 21:4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임우선 기자의 Hot 키워드 Cool 수다’ 코너가 행복한 디지털 지면에 새롭게 연재됩니다. 국내와 미주 지역의 인기 검색어들을 소개하는 이 코너에선 온라인 세상에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는 ‘핫 키워드’들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좀 더 가까이 들여다보게 됩니다. 인기 검색어 순위 집계 자료는 세계적인 검색 사이트 구글이 제공합니다.》

지난해 12월 국내 누리꾼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인 이슈는 ‘소득공제’였습니다. 10위권에 관련 검색어가 3개(1, 2, 6위)나 올라왔네요.

4위에는 지난해 대선에서 화제를 몰고 다닌 ‘허경영’ 씨가 올랐습니다. ‘결혼 커플에게 1억 원 지급’ ‘유엔본부를 판문점으로’ 등 황당 공약을 쏟아내 대선 결과와는 무관하게 ‘허경영 신드롬’을 일으켰죠.

5위와 8위는 지난해 12월 개봉한 영화가 차지했네요. 특히 5위에 오른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는 미국 인기검색어 10위에서도 보이네요. 1954년 출판된 리처드 매드슨의 동명 괴기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의 주인공은 ‘멋진’ 흑인 배우 윌 스미스가 맡았습니다.

한편 미국 순위 5위에 오른 ‘Atone-ment(속죄)’도 영국 작가 이언 맥이원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영화로 만든 것인데, 이달 13일 열리는 6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최다 부문(7개) 수상 후보로 올라와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미국에서는 ‘스타의 임신’과 ‘스타의 죽음’이 또 다른 화제였습니다.

미국의 영화배우인 1위 ‘Jamie Lynn Spears’와 7위 ‘Jennifer Love Hewitt’는 지난달 모두 임신설에 휩싸였습니다. 한때 미국을 대표한 팝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친동생이기도 한 제이미는 나이가 16세밖에 되지 않아 더 큰 논란을 낳았죠.

‘Pimp C(2위)’와 ‘Dan Fogelberg’(4위)는 둘 다 지난달 사망한 미국의 뮤지션입니다. 힙합가수 Pimp C는 지난해 12월 4일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감미로운 포크송 가수 Fogelberg는 암으로 투병하다 같은 달 14일 사망했습니다.

3위에 오른 ‘Mitchell Report’는 조지 미첼 전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이 폭로한 미국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불법 약물 복용실태 보고서입니다.

6위에 오른 ‘Elf Yourself’는 누리꾼들이 올린 사진을 얼굴 부분만 ‘Elf(난쟁이 요정)’와 합성해, 춤추는 동영상을 만들어 주는 재밌는 인터넷 사이트 이름입니다.

2007년 12월 구글 인기검색어 순위
순위한국미국
1국세청Jamie Lynn Spears
2연말정산Pimp C
3나눔로또Mitchell Report
4허경영Dan Fogelberg
5나는 전설이다Atonement
6국민건강보험공단Elf Yourself
7크리스마스Jennifer Love Hewitt
8어거스트 러쉬Juno
9주민등록등본Christmas games
10이명박I am legend
자료:구글코리아

임우선 기자 imsun@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