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월드컵 응원단 ‘붉은 닭’도 있어요

  • 입력 2006년 3월 3일 03시 05분


코멘트
이번 주 검색어 1위는 ‘앙골라전’. 1일 치러진 앙골라와의 축구국가대표 팀 평가전이 누리꾼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인터넷 생중계 등으로 대표팀 경기는 주간 검색어 상위에 계속 오르고 있다.

MBC 드라마 ‘궁’이 30%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다양한 화제를 낳고 있다. MBC가 시즌2 제작을 위해 20부로 기획된 이 드라마를 4부 연장하기로 하면서, 후속 이야기가 궁금한 누리꾼들이 ‘궁 시즌2’(2위)를 검색했다. 현재 ‘궁’ 관련된 여러 개의 다음카페 회원은 50만여 명에 이른다.

영화배우 김수로가 선보였던 ‘꼭지점댄스 응원’이 3위. 여러 명이 삼각형을 이뤄 추는 이 댄스는 1일 앙골라전에서 대표팀을 응원하는 흥겨운 춤으로 자리 잡았다. ‘꼭지점댄스’ 동영상을 검색하는 누리꾼도 급증하고 있다.

팝페라 가수인 ‘임형주’(4위)의 교통 사고 소식에 많은 팬들이 안타까워 했다. 그는 27일 교통 사고에도 불구하고 생방송에 출연하는 프로 의식을 보여 줬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검색어
1앙골라전
2궁 시즌2
3꼭짓점댄스 응원
4임형주
5왕자커플
6철도 파업
7붉은 닭
8공부 다이어리
9성추행
10 봄 패션

5위 ‘왕자커플’은 SBS 주말극 ‘하늘이시여’의 주인공 구왕모와 이자경을 가리키는 팬들의 애칭. 왕모의 ‘왕’과 자경의 ‘자’를 딴 이름이다. 두 주인공은 갈등을 극복하고 마침내 결혼하는 것으로 결말의 윤곽이 드러났다.

1일 철도노조의 파업이 가시화되자 교통대란을 걱정하는 이들이 ‘철도 파업’(6위)을 검색했다.

축구 응원단 ‘붉은 닭(레드 치킨스)’이 7위. 이 응원단은 2002년 닭요리 애호가들의 모임 ‘닭사모’(www.daksamo.net)가 박지성 선수에게 닭요리를 선물한 데서 유래했다고 한다.

새학기를 맞아 학습 관련 키워드도 증가하고 있다. 8위의 ‘공부 다이어리’는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기 위해 쓰는 노트.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습관을 기르고 학습 목표 관리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학생들 사이에 ‘셀공(self study) 필수품’으로 통한다.

9위는 ‘성추행’. 최연희 의원이 여기자 성추행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뒤 탈당했으나 더 강한 징계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봄기운이 무르익으면서 ‘봄 패션’(10위)을 검색하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최지은 다음검색 분석실장 jechoi@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