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혜진의 몸만들기]물살 허벅지를 생고무처럼

입력 2002-01-10 14:50수정 2009-09-18 18:4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주 첫 칼럼이 나간후 메일 많이들 보내 주셔서 고맙습니다.

“몸은 20대 같다”고 칭찬해주신 분들도 있었지만 “운동을 하고 하루 한갑 피우던 담배를 끊은 게 사실이냐” “정말 그 넓은 집을 직접 청소하느냐”며 의문을 제기하신 분들이 더 많았어요. 저는 그러면 그렇다, 아니면 아니다, 솔직하게 말하는 성격인 것 아시죠?

그럼 오늘은 허벅지 만들기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허벅지 살 빼기가 가장 힘들지요? 실은 저도 하체가 굵어 늘 고민이었어요.

우선 피트니스 센터에서 기구를 사용해 빼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스테퍼나 러닝머신을 최소 30분 이상 하는 거예요. 처음엔 아프지만 허벅지가 앞뒤로 딴딴해지는 걸 느끼실 거예요. 또 나이가 들면 허벅지 안쪽살이 흐물흐물해져 보기 싫어지잖아요. 운동 기구를 이용해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 근육에 탄력을 주는 운동도 병행하세요. 몸에 꽉 끼는 바지를 입으면 허벅지 가운데가 뜨는 사람들 있죠. 허벅지 안쪽 선을 잡아주면 상당한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앉았다 일어났다 운동을 반복하는 건데요, 우선 다리를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앉아보세요. 손은 뒷짐을 지시구요. 그리고 천천히 일어났다 앉는 거예요. 완전히 앉았다 완전히 일어나야 하고요, 발 뒤꿈치가 땅에서 떨어지면 안 돼요. 앉았다 일어났다를 20번씩 하루 3번 정도 반복하면 됩니다. 아니면 계단을 한 30분동안 오르내리는 것도 방법이예요.

허벅지 운동을 한지 3개월쯤 지나니까 허벅지 앞뒤로 탱탱한 근육이 생기면서 양 옆으로는 홀쭉해지더라구요. 바지 허리 사이즈도 28에서 26으로 2인치 줄었어요. 의류업체들은 의상 협찬할 때 55 사이즈만 가져오거든요. 여자 연예인들은 무조건 이 사이즈에 몸을 맞춰야 해요. 메이커에 따라 55 사이즈가 커졌다 작아졌다 하기 때문에 의상 협찬 받으려면 44와 55의 중간 몸매를 유지해야 해요. 지금도 허벅지 살을 조금만 더 줄였으면 하지만 의상 협찬 받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답니다.

2회는 ‘탱탱한 가슴만들기’에요.

shimh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