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사이버 핫이슈]스포츠사이트 24시간 '북적'

입력 2001-08-27 18:31업데이트 2009-09-19 09:51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날 벌어진 주요 스포츠 경기내용은 다음날 대화의 주요한 메뉴. 해설만은 ‘프로’를 능가하는 아마추어들이 많아지면서 스포츠정보를 다루는 인터넷사이트들도 북적이고 있다. 중계 뉴스 동호회 외에도 시뮬레이션게임, 베팅, 쇼핑몰 등 네티즌을 끌기 위한 각종 아이디어 경쟁이 치열하다.

미국 CBS스포츠라인닷컴의 한국지사인 ‘코리아스포츠닷컴’은 야구 농구 축구 골프 등을 실시간 중계하며 각종 사진을 제공한다. 하이라이트 장면은 동영상으로 무료 감상할 수 있다. ‘스포츠컴’은 선수들을 주식종목화해 투자게임을 하는 ‘스포스닥’과 구기 레저 라켓 등 각종 종목에 필요한 스포츠용품을 판매하는 ‘스포샵’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여러종목의 정보를 한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종합포털로는 스포츠신문들의 홈페이지도 유용하다.

세계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골프와, 야구 그리고 2002년 월드컵을 앞둔 축구 등은 한 종목만 다루는 전문사이트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사이버 공간에서 최고 인기스포츠는 야구. 온라인 조사업체 인터넷메트릭스에 따르면 각 구단 홈페이지의 방문자수가 시즌 개막 이후 매달 10만명에 이르며 한국야구위원회(KBO) 방문자수는 20만명이 넘는다. ‘KBO사이트’, ‘베이스볼투아이’ 에서는 전략시뮬레이션게임과 경기결과에 내기를 거는 베팅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박찬호 붐을 타고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사이트가 국내사이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시즌 개막 직후인 올4월 박찬호선수의 홈페이지에 무려 20만명이 접속하기도 했다. 박찬호선수 홈페이지에는 경기장면 사진갤러리, 애장품 경매, 팬클럽 동호회 등의 코너가 운영되고 있다.

골프관련 사이트들은 박세리선수가 5월 이후 맹활약으로 시즌4승을 달성하면서 월방문자수가 4월 이전에 비해 2배이상 늘었다. 온라인 부킹(예약)을 하는 골프장이 늘었고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레슨 쇼핑 공동구매 등도 활발해지고 있다. 일정이 안맞는 경우 부킹을 양보하는 ‘부킹양보’게시판, 프로골퍼의 무료라운딩 행사 등이 가장 인기를 모으는 코너.

‘피파코리아’에는 세계 유명 축구팀의 유니폼, 경기장면, 선수모습 등의 사진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코너가 있고 월드컵의 유래 역사, 각 축구팀의 경기기록 DB 등이 담겨 있다. ‘월드컵코리아’사이트를 통해 2002년 월드컵의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싸커뱅크에서는 선수들의 유니폼을 경매로 구입할 수 있으며 축구와 관련된 학술논문도 찾을 수 있다. ‘동네축구’를 즐기는 사람들은 ‘푸티닷컴’을 활용해 경기할 수 있다. 푸티닷컴은 축구동호회들의 커뮤니티로 동호회 대항 리그전을 수시로 마련하고 있다.

(도움말〓인터넷메트릭스 www.internetmetrix.com)

<김승진기자>sarafina@donga.com

스포츠사이트
이름주소종목
코리아스포츠닷컴kr.sports.com종합
스포츠컴www.sportscom.co.kr종합
한국야구위원회www.koreabaseball.or.kr야구
베이스볼투아이www.baseball2i.com 야구
박찬호홈페이지 www.chanhopark61.com야구
메이저리그www.mlb.com야구
SBS골프www.sbsgolf.com골프
골프원www.golf1.co.kr 골프
피파코리아www.fifakorea.net축구
월드컵코리아www.2002worldcupkorea.org축구
싸커뱅크www.soccerbank.co.kr축구
푸티닷컴www.footty.com 축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