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염색-한지 등 전통문화 일상속에 각인
씰리코리아컴퍼니가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지역 상생을 이끌어낸 성과를 인정 받아 ‘제12회 마이클 포터상’ 공유가치창출(CSV) 프로젝트 상생성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14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는 전통문화 프로젝트 ‘에브리 슬립 모…
- 2025-12-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씰리코리아컴퍼니가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지역 상생을 이끌어낸 성과를 인정 받아 ‘제12회 마이클 포터상’ 공유가치창출(CSV) 프로젝트 상생성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14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는 전통문화 프로젝트 ‘에브리 슬립 모…

글로벌 엔지니어링 선도 기업 SKF가 ‘제12회 마이클 포터상’ 경쟁력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SKF는 1907년 창립 이래 117년간 이어온 ‘마찰과의 싸움(Fighting Friction)’이란 기업 철학을 현대적인 ESG 경영 모델로 승화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SKF…

연구개발(R&D) 단계에서 사업화까지 이어지는 산업기술 전(全) 주기 지원 성과를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2025 코리아 테크 페스티벌’이 3일 서울 코엑스에서 막을 올렸다.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
![저궤도 위성 수만 개… AI로 위성통신 관리 전환해야[기고/이상훈]](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12/03/132894784.3.png)
지난 수십 년간 국가 주도의 대형 정지궤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위성통신은, 2000년대 이후 소형 위성 대량 생산 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같은 민간 기업들이 저궤도에 대규모 군집 위성망을 구축하며 ‘뉴 스페이스’ 시대를 열었고, 인류의 통신…

한국어촌어항공단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1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장에서 ‘기후변화 대응과 스마트 양식산업 패러다임 전환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정부 초혁신경제 15대 선도 프로젝트인 ‘스마트 수산업’의 성공적인 이행을 뒷받침하고 양식산업의 기후변화 …

“LG 엑사원으로 2년 내 따라가는 AI가 아닌 앞서가는 AI를 만들 것입니다.”국내 대표 기업들이 컨소시엄을 이뤄 글로벌 톱 수준의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에 착수한 가운데, 임우형 LG AI연구원 공동 연구원장은 최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미국과 중국이 AI 프런티…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이 연말맞이 할인 공세에 나섰다. 특히 그랜저 등 인기 모델도 할인 대상에 대거 포함됐다. 자동차에 붙는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이달 말 종료될 전망이어서 이로 인한 선제적 구매 수요 등을 감안해 ‘연내 재고 밀어내기’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먼저 현대자동차는 이…
LG이노텍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에 참가해 자율주행, 전기차 등 미래 모빌리티 혁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CES 2026은 내년 1월 6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LG이노텍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

현대자동차그룹은 2일부터 서울에서 열리고 있는 ‘수소위원회 CEO 서밋’에 공동 의장사로 참여하고 있다. 장재훈 현대차그룹 부회장(오른쪽)은 수소위원회 공동 의장으로서 CEO 서밋에 나서 “이번 서밋은 수소 기술에 대한 비전을 실행으로 옮기려는 공동의 의지를 강화하는 자리”라고 발언했…

코미디언 윤정수가 박수홍과의 불화설을 일축했다.3일 오후 방송된 KBS 라디오 쿨FM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에서 DJ 윤정수가 “제 결혼 기사가 많이 나서 부끄럽다”고 운을 뗐다.윤정수, 원진서 부부는 지난달 30일 서울 모처에서 정식으로 결혼식을 올렸다. 수많은 하객이 …

천명훈이 소월을 경악하게 했다. 3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에서는 가수 천명훈이 ‘짝사랑 그녀’ 소월과 첫 여행을 떠났다.이들이 숙소에 도착하자, 소월이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전통 황토집이었던 것. 내부는 온돌방으로 꾸며져 있었고, 침구…

배우 선우용여가 남편의 땅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시절을 떠올렸다.3일 유튜브 채널 ‘순풍 선우용여’에는 ‘81세 선우용여가 40년 젊어진 전문가들의 미친 스타일링 비법 최초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이날 선우용여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 출간을 앞두고 있다며 “아들이 …

규현이 넷플릭스 예능에서 슈퍼주니어 활동 시절 겪은 전 매니저들의 도벽·무면허·역주행 사건을 폭로했다. “MSG 하나도 없다”는 실화에 파장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