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시대 창작 역량 발굴한다…서울사이버대, ‘AI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개최로 혁신 드라이브
서울사이버대(총장 이은주)가 빅데이터·AI센터, AI융합대학, 공과대학,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AI크리에이터학과 공동 주최로 ‘2025 AI 크리에이티브 챌린지(AI콘텐츠전)’를 20일까지 진행했다. AI와 창의적인 사고의 결합으로 가능성을 탐구하는 AI 크리에이티브 …
- 2025-11-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사이버대(총장 이은주)가 빅데이터·AI센터, AI융합대학, 공과대학,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AI크리에이터학과 공동 주최로 ‘2025 AI 크리에이티브 챌린지(AI콘텐츠전)’를 20일까지 진행했다. AI와 창의적인 사고의 결합으로 가능성을 탐구하는 AI 크리에이티브 …

초등학생 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한 늘봄학교가 교육 현장에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올해 전국 초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 제도를 확대 시행한 가운데 지역·학교별로 특색 있는 운영이 이뤄지며 든든한 ‘공적 돌봄의 장’으로서 성과를 내고 있다.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리…

서산교육지원청은 충남교육청이 추진해 온 충남형 늘봄학교 정책의 철학을 현장에서 실현하는 데 더해,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서산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서산형 늘봄학교의 브랜드인 ‘해봄 이어유’는 ‘해뜨는 서산 늘봄’과 ‘할 수 있다’는 의미의 ‘해봄’, 그리…

“선배들의 멘토링을 통해 자연스럽게 진로에 대한 시야가 넓어졌어요. 당시의 경험을 이제 후배들과도 공유하고 싶습니다.” 어린 시절 참여한 초록리더창작소의 멘토링을 계기로 대학생이 된 후 초록리더창작소에 가입한 한 대학생 멘토의 포부다. 대학생 봉사활동 동아리 초록리더창작소는 지역사회와…

삼성의 청소년 교육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푸른코끼리’가 2025 온동네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한다. 삼성은 청소년들에 대한 사이버 폭력 위험 노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푸른코끼리’ 를 운영하며 건강한 디지털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교육기부 박람회에 소개되는 푸른코끼리는…

2025 온동네 교육기부 박람회가 내달 12∼14일 경기 수원시 메쎄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이번 박람회의 슬로건은 ‘온동네, 친구들아 함께하자’다. 새 정부 국정 과제인 ‘방과후학교 지원 확대 및 온동네 초등돌봄 도입’과 관련해 학교 안팎서 진행하는 다양한 초등 돌봄…

튀르키예를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24일 튀르키예와 방산, 원전, 인프라 등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실질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양국간 경제공동위원회를 10년 만에 재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한-튀르키예 공동언론발표문을 통해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과…

파크하얏트부산은 최근 해운대구청에 10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1일 호텔에서 열린 자선 갈라디너(잘 차려진 저녁 만찬)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 일부다. 갈라디너는 부산 미쉐린가이드에 등재된 피오또, 팔레트, 해운대암소갈비집, 르도헤 등 지역 대표…

한국이 튀르키예가 추진 중인 시놉 원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대통령실은 24일 한-튀르키예 정상회담에서 체결한 양해각서(MOU)에 원자력 협력 MOU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날 원전 협력 MOU에는 원자로 기술, 부지평가, 규제·인허가, 금융 및 사업모델, 원전 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4일 통화를 하고 대만 문제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대만 문제에 대한 중국 측의 원칙적 입장을 미국에 설명하며 “대만의 중국 복귀는 전후 국제질서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