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만치료제’ 일라이 릴리, 제약사 첫 시총 1조달러 돌파
미국 제약기업 일라이릴리의 시가총액이 1조 달러(약 1476조 원)를 돌파했다. 제약·바이오 기업 최초다. 비(非)기술기업 중 시총 1조 달러의 벽을 넘은 것은 워런 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와 일라이릴리뿐이다. 글로벌 비만약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타고, 일라이릴리의 비만치료제 ‘마운자…
- 2025-1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제약기업 일라이릴리의 시가총액이 1조 달러(약 1476조 원)를 돌파했다. 제약·바이오 기업 최초다. 비(非)기술기업 중 시총 1조 달러의 벽을 넘은 것은 워런 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와 일라이릴리뿐이다. 글로벌 비만약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타고, 일라이릴리의 비만치료제 ‘마운자…

지역소멸과 조합원 감소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농·축협이 구조조정 국면에 들어갔다. 농협중앙회는 경영 자립도 기반의 선별 평가와 합병 확대를 골자로 한 농·축협 규모화 정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농협중앙회에 따르면 최근 농·축협은 ▲조합원 감소 ▲지역 고령화 ▲영업 기반 축소 등 …
![[단독]좌초 여객선 선장 “위장장애로 잠시 자리 비운새 사고” 해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4/132831339.1.jpg)
전남 신안군 해상에서 좌초된 여객선 ‘퀸제누비아2호’의 선장 김모 씨(65)가 “선장실에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해 조타실에 가지 않고도 운항 상황을 지휘할 수 있었다”는 취지로 주장했다. 그러나 사고 당일에는 “위장 장애로 항로를 제대로 모니터링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선원들은 해당…

배우 명세빈(50)이 이혼 후 힘들었던 일을 털어놨다.24일 유튜브 채널 ‘유 퀴즈 온 더 튜브’에는 ‘김 부장의 든든한 조력자 배우 명세빈의 절실했던 과거부터 류승룡이 직접 들려주는 비하인드까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JTBC 토일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

격투기 선수 출신 최홍만이 217㎝ 체구에 걸맞는 패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홍만은 2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초대형 백팩을 메고 있는 사진과 함께 “공항패션 그래 맞아”라는 글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최홍만은 온몸을 덮을 만큼 큰 가방을 멘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가방 겉면에…

현대자동차·기아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로보틱스 서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보험상품 및 금융 연계 모델 개발에 나선다.현대차·기아는 24일 서울 종로구 현대해상 본사에서 현대해상과 ‘로보틱스 기반 보험 및 금융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현…

경찰이 일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한국에 훼손된 시신이 많이 발견된다”고 허위 정보를 퍼뜨린 한국인 유튜버를 불러 조사했다.24일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지난 21일 96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대보짱’으로 알려진 30대 남성 조모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전기통신기본법 위반 …

경북 상주시는 24일 2025년 AI 융합 콘텐츠 공모전을 마무리하고 우수 작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상주의 관광, 축제, 미래비전’을 주제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지역 이야기를 새롭게 표현하는 자리였다. 시민과 청년이 참여해 AI를 창작 도구로 삼는 디…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서 흉기를 들고 거리를 배회하던 중국 국적의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24일 서울 구로경찰서는 전날(23일) 오후 2시20분께 구로동 길거리에서 공공장소 흉기 소지 혐의로 40대 중국 국적 남성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30㎝ 길이 흉…

배우 조정석이 부산에서 첫 번째 전국투어 콘서트 포문을 열었다.24일 소속사 잼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조정석은 지난 21~22일 부산 백스코 도이토리움에서 ‘조정석 쇼: 사이드 비’(CHO JUNG SEOK SHOW: SIDE B)를 펼쳤다.조정석은 이번 공연에서 매회 총 18곡, …

김민석 국무총리는 24일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 대표 출마설을 두고 “임명권자가 있기 때문에 총리가 앞으로 무엇을 하고 그런 것은 마음대로 못 한다. 전체 국정의 흐름 속에서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김 총리는 이날 유튜브 방송 ‘매불쇼’에 출연해 “제가 ‘뭘 하고 싶다, 아니다’ 이런 …

동국대학교 문화유산학과의 한 교수가 학생들에게 성희롱성 발언과 신체 접촉을 지속적으로 해 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학점을 미끼로 한 협박성 언행까지 있었다는 폭로가 나오며, 교수-학생 간 권력 관계가 취약한 신설 학과에서 피해가 장기간 은폐됐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학생회 “반복…

정부가 구성한 ‘헌법 존중 정부혁신 태스크포스(TF)’가 본격 가동되면서 검찰도 12·3 비상계엄 가담 공무원에 대한 익명 제보를 접수한다.TF팀은 검찰 내부망인 ‘이프로스’에 “TF 관련 제보센터를 24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니 관련 제보가 있으신 분은 활용해 주…

경찰이 AI 영상분석을 활용한 무인단속장비로 교차로 ‘꼬리물기’를 자동 단속한다. 12월 강남 국기원사거리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전국 883개 상습 구간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도로교통법상 앞차와 정체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진입한 운전자는 단속 대상이 되며, 경찰은 3개월간 계도 기간을 …

원-달러 환율이 고공행진(원화 가치 하락)에 외환당국과 국민연금이 처음으로 협의체를 만들어 환율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과거 금융위기 때 정부가 국민연금 등과 환율을 논의하긴 했지만 정식으로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한국은행, 국민연금이 참여하는 ‘외환시장 4자 협의체’가 마련된 건 …

SPC그룹이 지주사 역할을 하는 파리크라상의 물적 분할을 결정했다. 파리크라상은 지난 21일 이사회를 열어 이를 최종결정하고 임직원 안내를 진행 중이라고 24일 밝혔다.이번 물적 분할은 파리크라상의 역할과 기능을 사업 부문과 투자·관리 부문으로 나누어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순방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K-방위산업 성과에 대해 “방산 분야는 괄목할 만큼 다른 나라에 비해 상대적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튀르키예로 향하는 대통령 1호기에서 순방 기자간담회를 갖고 “외국 …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순방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5분씩, 10분씩 화장실을 다녀오면서도 외국 정상들과 대화한다”며 “기회를 잘 활용하면 얼마든지 정상들간에 짧지만 밀도 있는 대화가 가능하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튀르키예로 향하는 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순방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한미 연합군사훈련에 대해 “우리가 선제적으로 훈련 규모를 축소하거나 연기하는 것을 검토하나자는 주장도 일부 있다”며 “만약 남북 간의 평화체제가 확고하게 구축이 되면 안 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순방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미국과 중국에 명확하게 이야기했지만 대한민국 외교의 기본 원칙은 한미 동맹을 근간으로 하되, 중국과의 관계는 안정적으로 잘 관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튀르키예로 향하는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