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경태 의원, ‘성추행 의혹’에 맞고소…“제 승소 확신”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일 자신을 성추행 의혹으로 고소한 당사자를 무고 혐의로 고소하며 맞고소에 나섰다.장 의원은 이날 오전 9시20분께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민원실을 직접 찾아 자신을 준강제추행 혐의로 고소한 여성 A씨를 무고 등 혐의로 고소했다. A씨의 남자친구인 B씨를 상…
- 2025-12-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일 자신을 성추행 의혹으로 고소한 당사자를 무고 혐의로 고소하며 맞고소에 나섰다.장 의원은 이날 오전 9시20분께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민원실을 직접 찾아 자신을 준강제추행 혐의로 고소한 여성 A씨를 무고 등 혐의로 고소했다. A씨의 남자친구인 B씨를 상…

중국의 한 제조업체가 직원들의 화장실 이용 장면을 촬영하고, 사용 시간이 15분을 넘으면 벌금을 부과했다는 폭로가 나오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직원들은 이같은 이후로 퇴사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최근 중국 시나재경과 펑파이신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장쑤성 난징의 한 자동차 부품…

1차 산업 비중이 1% 미만인 싱가포르는 농축산물 위생과 방역 기준이 매우 까다롭다. 제주도는 2014년부터 한우와 돼지고기 수출을 추진했지만, 돼지열병 등 질병 문제가 잇따라 불거지며 번번이 무산됐다. 싱가포르는 제주 축산물 수입의 선행 조건으로 세계동물보건기구(WOAH)의 청정지역…

‘붉은 말의 해’인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 첫날 경북 동해안 해맞이 명소로 포항~영덕고속도로 하행선 포항휴게소가 떠오르고 있다.지난달 8일 개통한 포항~영덕고속도로는 7번 국도보다 30m 이상 높고, 3~5층 높이 휴게소 전망대에 올라가면 탁 트인 조망과 함께 일출을 볼 수 …

이재명 대통령이 쿠팡 회원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겠다”며 2일 과징금 강화·징벌적 손해배상 등 대책 마련에 나설 것을 관계부처에 지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쿠팡 때문에 우리 국민들의 걱정이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서울과 영남, 강원 등 전국을 돌며 영업이 끝난 식당과 카페에 침입해 현금을 훔친 60대 남성이 구속송치됐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달 28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절도) 혐의를 받는 A씨를 구속송치했다.경찰은 A씨가 지난 …

메리어트인터내셔널은 2일 베트남 껀터시에 레거시 메콩 껀터,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을 개장하며 아시아태평양(중국 제외, APEC) 지역 내 700번째 호텔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장은 메리어트가 전통 관광지에서 더 나아가 다양하고 신흥 여행지로 영역을 넓히려는 전략을 반영하며, …

김건희 여사의 계좌관리인으로 알려진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먼트 대표가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받게 해달라고 재차 법원에 요청했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변호사법 위반 혐의를 받는 이 전 대표 측은 전날(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에 보석을 청구했다. 보석은 구속된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혁신자문위원회를 통해 올해 혁신성과와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혁신자문위원회는 농어촌·농어민(축산)이 잘사는 대한민국과 지속 가능한 농어업 실현을 목표로 한다. 지난 3월 정부, 학계, 현장, 유관기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조직·경영 …

주식회사 메타포는 지난 28일 열린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에서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함께 ‘글로벌 기관 및 도시·글로벌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메타포는 미국육류수출협회의 ‘아메리칸 미트스토리’ 채널을 중심으로 소셜미디어 운영과 온·오프라인 콘텐츠 개발을 포함한 I…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중국과 러시아 외무장관이 2일(현지 시간) 모스크바에서 회동할 예정이라고 타스통신 등이 1일 보도했다.소식통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왕이 중국 외교부장 화요일(2일) 만날 예정”이라고 말했다.앞서 중국 외교부는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경찰이 최근 성매매 의혹이 있는 조우킷 지역 남성 헬스센터를 단속해 202명을 체포했지만, 현지인 171명은 풀려나고 한국인 등 외국인 31명이 체류 자격 확인 등을 위해 이틀간 구금됐다. 171명에 대한 경찰의 구속 영장은 쿠알라룸푸르 치안 법원이 신청이 늦게…

백악관은 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0월에 받은 자기공명영상(MRI) 검사 결과를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주치의는 트럼프 대통령의 건강 상태가 “매우 좋다”고 밝혔다.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트럼프 대통령 주치의인 숀 바르바벨라 박사가 보낸 서한에서…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ALD1·알디원)이 데뷔일을 확정했다. 2일 소속사 웨이크원에 따르면, 알파드라이브원은 오는 2026년 1월12일 데뷔 앨범 ‘유포리아(EUPHORIA)’를 발매한다. 앞서 알파드라이브원은 지난달 28일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

국민의힘은 2일 여당 내에서 내란·김건희·채상병 특검 등 3대 특검 수사가 마무리된 이후 이를 묶어 ‘2차 종합 특검’을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 데 대해 “내년 지방선거까지 특검 국면을 끌고 가겠다는 정치적 계산을 숨기지 않은 것”이라고 했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

일본 대마도(쓰시마)의 한 상업 시설에서 60대 여성의 치마 속을 휴대전화로 촬영하려던 20대 한국인 남성이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1일 일본 TBS뉴스, TV나가사키, 나가사키문화방송에 따르면 최근 현지 경찰은 쓰시마시 이즈하라정에 거주하는 한국인 회사원 남성 A(29)씨를 현 ‘불쾌…
![[속보]李 “쿠팡 정보 유출 엄중한 책임 물어야…징벌적 손배 등 대책 마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2/132882463.1.jpg)
[속보]李 “쿠팡 정보 유출 엄중한 책임 물어야…징벌적 손배 등 대책 마련”

삼성전자가 자사 최초의 2번 접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선보였다. 펼쳤을 때는 태블릿, 접었을 때는 일반 바형과 똑같은 수준의 화면을 구현했고 접었을 때 두께 또한 12.9㎜로 일반 폴더블폰에 준하는 수준이다. 가격은 약 359만원으로 책정됐다.삼성전자는 한계를 뛰어넘…

배우 윤다훈이 하루에 대리운전을 13차례 부른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다훈의 지인들은 “한 잔을 마셔도 한다”, “그 개념(음주운전을 하지 말아야 한다)은 확실하신 것”이라고 했다.윤다훈, 작곡가 주영훈, MC 박경림, 개그맨 윤정수는 1일 방송한 채널A 예능프로그램 ‘절친 토…

전남도는 12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담양군 대덕면의 달빛무월마을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달빛무월마을은 달이 떠오르면 산봉우리 실루엣을 따라 은은한 빛이 마을을 어루만진다고 해 ‘달빛이 어루만지는 마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마을에는 돌담길과 대나무숲, 소나무 숲길, 달맞이 산책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