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장경태 성추행 의혹, 사안 가볍지 않아…당직 사퇴는 아직”
더불어민주당은 성추행 혐의로 고소된 장경태 의원에 대해 당 윤리감찰단이 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신중한 입장을 가지고 있지만, 이 사안 자체를 가볍게 보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8일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
- 2025-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은 성추행 혐의로 고소된 장경태 의원에 대해 당 윤리감찰단이 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신중한 입장을 가지고 있지만, 이 사안 자체를 가볍게 보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8일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

고(故) 이순재의 70년 연기 인생을 담은 MBC 추모 다큐 ‘배우 이순재, 신세 많이 졌습니다’가 방송된다. 병상에서도 연기를 놓지 않은 그의 마지막 소원과 이서진의 내레이션이 공개된다.

28일 오전 3시 9분께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묵현리 한 4층짜리 빌라 1층에서 불이 나 약 36분 만에 진화됐다.이 화재로 세대 내부와 차량 등이 불에 타 소방서 추산 4100만 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났다.또 빌라 주민 2명이 자력 대피하고, 5명이 구조됐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

서울 광진구 자양동 자양5구역 내에 어린이병원이 들어선다. 재개발 공공기여를 활용한 첫 보건의료시설이다. 서울시는 27일 도시재정비위원회 심의를 통해 자양5구역 내 어린이병원 건립 계획을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어린이병원은 부지 2500㎡(약 756평), 전체면적 1만400㎡(약 …

미국의 추수감사절 연휴 여행객 규모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지만, 연방정부 셧다운(업무 일시 중단) 여파와 경기 불안으로 여행객 상당수는 예산을 줄이고 해외 관광객 감소까지 겹치면서 미국 여행·관광 산업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27일(현지 시간) NBC뉴스에 따르면 AAA(전미자…

그룹 2PM 멤버 찬성이 같은 그룸 멤버 우영 집을 비밀번호 누르고 그냥 들어간 적 있다고 말했다.그는 지난 27일 방송한 MBC TV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에 게스트로 출연했다.장동민은 “찬성이는 멤버들 집에 자주 놀러가냐”고 물었다.찬성은 “멤버들이랑 우영 집에서 5시에 …

모델 한혜진이 패션쇼에서 약 10억 원 상당의 주얼리를 착용했던 경험을 공개했다. 화장실도 못 갈 만큼의 긴장감과 몸 관리 루틴도 전했다.

국내에서 외국인이 집주인인 주택이 10만4065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과반은 중국인이 소유한 주택이었다.28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외국인 토지·주택 보유 통계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외국인이 소유한 국내 주택은 10만4065채로, 지난해 12월(10만216채) 대비 3849…
![신영철 OK저축은행 감독, 통산 300승 고지 밟아 [어제의 프로배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8/132861588.1.jpg)
신영철 OK저축은행 감독(61)이 프로배구 역대 남녀부 사령탑을 통틀어 처음으로 통산 300승 고지에 올랐다. 신 감독이 이끄는 OK저축은행은 27일 부산 강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V리그 남자부 안방경기에서 삼성화재에 3-0(25-20, 25-22, 25-16) 완승을 거뒀다. 통산 2…

토요일인 29일은 아침에 영하권 기온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비나 서리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4도, 낮 최고기온은 9~17도로 예상된다. 아침까지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다가 낮부터는 평년보다 높아질 전망이다.경기 남부와 …

그룹 ‘엔시티’(NCT) 정우가 28일 오후 6시 솔로 데뷔 싱글 ‘슈거’(SUGAR)를 발표한다.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슈거’는 드럼·베이스 라인에 부드러운 멜로디가 어우러진 그루비한 팝 트랙이다.지금까지 함께한 시간과 앞으로의 기다림까지 모두 달콤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가…

한국의 택배 배송기사(배송종사자)에 대한 사회안전망이 미국·중국 등 주요국보다 더 잘 갖춰져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배송종사자들이 유연한 근무시간을 선호해 독립계약자 형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벽배송 금지’ 논쟁이 가열하는 시점에 나온 진단이어서 이목이 쏠린다.한…

이병헌이 미국 ‘2025 Astra Film Awards’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디카프리오·조지 클루니 등 세계적 배우들과 경쟁하며 ‘어쩔수가없다’는 총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겨울 시즌송을 통해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설렘을 팬들에게 선물한다.피프티피프티는 28일 오전 9시 글로벌 키즈 콘텐츠 IP 블록스 유니버스(Blocks Universe)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송을 발매한다. 이번 스페셜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신곡 …

역대 대통령 가운데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가장 높다는 한국갤럽 여론조사 결과가 28일 나왔다. 12·3 비상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전 대통령은 부정적 평가 1위에 올랐다.갤럽은 25~27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0명을 대상으로 ‘전직 대통령 개별 공과(功過…

KT&G 세종공장이 국제 친환경 건축물 인증인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LEED는 전 세계 186개국에서 활용되는 글로벌 친환경 건축 인증 제도다. 세종공장이 받은 LEED…

‘러시아 뽀빠이’로 불리는 20대 남성이 팔에 과도한 약물을 주입한 탓에 양팔을 모두 잃을 위기에 처했다. 심각한 감염으로 수술도 불가해 팔을 절단해야 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료진의 판단이 나온 것이다. 27일(현지 시간) 영국 더선에 따르면 키릴 테레신(29)은 2017년부터 자신의 …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유튜브 영상에서 “한·일 역사는 양쪽 얘기를 들어봐야 한다”고 발언해 역사 왜곡 논란이 커지자 공식 사과문을 내고 책임을 인정했다. 해당 발언은 일제강점기를 단순한 ‘싸움’으로 축소하고 침략의 역사에 양비론을 적용했다는 비판을 받았다.알베르토 몬디…

깨끗한나라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에서 온라인 스토어 생활 분야 위생용품 부문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매년 12월 3일 소비자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평가로,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해 기업별 소비자 만족도…

국내 외국인 주택 보유가 10만 가구를 넘어섰다. 중국 국적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투자 지역은 수도권 아파트에 집중됐다. 토지 보유도 소폭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