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환기-홈오피스 등 5가지 특화 구성

태현지 기자 입력 2020-09-24 03:00수정 2020-09-24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건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이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문화를 반영한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 ‘AZIT3.0’을 선보인다. AZIT는 실내안전, 알찬수납, 맞춤상품, 인테리어스타일 4가지 측면에서 단위세대 콘셉트를 정의한 인테리어 타이틀로, 안락하고 안전하며 거주자의 취향에 꼭 맞는 ‘집’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나만의 아지트를 뜻한다. 지난 2017년 첫선을 보인 이후 더욱 진화했다. 이번 AZIT3.0은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5가지 상품으로 소개한다.

첫 번째로 건강과 위생에 특화된 빌트인 가전 상품인 ‘퓨어 패키지(Pure Package)’를 개발해 선보인다. 의류관리기와 살균기, 수납장으로 구성되어 의류와 소지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특화상품이다. ‘퓨어 패키지(Pure Package)’는 위생 빌트인 가전을 가구와 함께 구성하여 복도 공간의 효율을 높였다.

두 번째는 환기에 특화된 ‘클린 에어 시스템(Clean Air System)’을 전면 도입한다. 현관 천장에 설치된 에어샤워기와 신발장에 설치된 진공 청소 툴셋으로 옷에 묻은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헤파 필터가 장착된 전열 교환기가 방마다 있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공급해줌으로써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세 번째로 재택근무와 온라인학습으로 인한 침실과 업무공간, 학습공간 분리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홈 오피스형 평면’을 선보인다. 안방과 연계된 대형 드레스룸에 책상과 책꽂이형 선반, 서랍으로 구성된 시스템 가구를 접목해 서재 및 업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으며, 슬라이딩도어를 설치해 시각적 개방감과 차단에 용이토록 하였다.

주요기사
네 번째는 고객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해진 공간, 가구, 가전, 마감 선택형이다. 호텔 라운지를 연상케 하는 패브릭시트 패널과 대형 복도 타일, 편안한 분위기의 거실 간접조명으로 구성된 ‘거실 스타일업 패키지’를 통해 고급스러운 라운지형 거실을 꾸밀 수 있다.

마지막으로 품격 있는 4가지 공간 디자인을 제안한다. ‘코지트 COZIT(COZY+AZIT)’ 는 화이트 바탕에 모노톤의 깔끔한 컬러와 간결한 패턴을 반영한 스타일이다. ‘힐리트 HEALIT(HEALING+AZIT)’는 자연을 연상시키는 브라운 컬러와 우드 패턴에 자연적 요소를 반영한 리조트 분위기의 디자인 공간이다. ‘스마티트 SMARTIT(SMART+AZIT)’는 화이트한 대리석 패턴과 패브릭 질감 등 질감이 살아 있는 풍부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공간을 표현했다. ‘인클루지트 INCLUZIT(INCLUSIVE+AZIT)’는 따뜻한 컬러에 자유롭고 창의적인 감각을 덧입혀서 공간의 밸런스를 새롭게 재해석하여 표현한 공간이다.

한편, AZIT3.0은 이번 달 오픈 하는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의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클린 에어 시스템(Clean Air System)’과 ‘거실 스타일 업 패키지’는 전 세대에 적용되며, ‘퓨어 패키지(Pure Package)’와 ‘홈 오피스형 평면’ 등은 타입별 특이 사항에 맞게 적용될 예정이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한국건설#언택트#부동산#롯데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