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건강을 해치는 ‘나쁜 식품’의 대명사로 낙인찍힌 초가공 식품은 심장 질환과 관련이 있지만 특정 식품 유형에 따라 위험이 수준이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 됐다. 최악의 초가공 식품 두 종류를 꼽으면 설탕 또는 인공 감미료가 첨가된 가당 음료와 가공육이다. 반면 빵, 콜드 시리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지우지 않고 취침하면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3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안과의사 구르린 다노아 박사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미국 안과학회의 학술지 ‘안과학(Ophthalmology)’에 보고된 여…
최근 게임 시장을 보면 출시된지 몇 년된 게임들이 N주년 이벤트로 매출 순위 역주행을 했다는 소식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를 시작으로 승리의 여신 니케, 우마무스메, 리니지M 등이 이런 소식의 주요 단골들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최근 들어 많은 게임들이 N주년 이벤트를 파…
전국적으로 일어난 통신 3사의 유선 인터넷 접속 장애가 복구됐다. 통신사들은 구체적인 피해규모와 원인을 파악 중이며, 요금 감면 등 배상안을 검토하고 있다. 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께부터 전국적으로 인터넷·IPTV(인터넷TV)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장애가 발생했…
초·중·고교 학생들의 인터넷 사용 시간이 크게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자살을 시도한 중·고등학생이 증가하는 등 정신건강 지표도 나빠졌다. 6일 국회 입법조사처가 발행한 ‘학생의 정신건강 실태와 향후 과제’ 보고서에 따르면 학생들의 게임·인터넷 사용률이 크게 늘었다. 인터넷과 게임…
임신 중에 생선을 섭취하면 아이가 자폐 스펙트럼 장애 진단을 받을 위험을 20%까지 낮출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아울러 자녀의 자폐 관련 특성도 약간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생선 기름 보충제(오메가-3)를 복용하면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
인간의 기대 수명을 1년 연장할 수 있는 걷기 운동 시간량이 제시됐다. 6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최근 영국 레스터 대학교 연구팀이 60대 여성 4만명과 남성 3만명을 대상으로 걷기운동과 수명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하루 10분만 걸어도 기대 수명을 1년까지 늘…
국민의힘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사진)을 5일 각각 만나 “반도체 특별법과 인공지능(AI) 기본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국회에서 입법으로 기업 활동을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최 회장은 이날 정기국회 개원을 …
과학자들이 전 세계 5만여 개 도시 중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오염이 가장 심한 장소를 찾아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각 도시 단위로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오염도를 정량화했다. 분석 결과 남아시아, 동남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 남부 국가에서 플라스틱 폐기물 배출량이 가장 많았다.…
세계금위원회(WGC) 데이터에 따르면 매년 금은 2500∼3000t가량 채굴된다. 금덩어리의 4분의 3은 석영이 길게 뻗어 있는 석영맥에서 채굴된다. 금덩어리가 석영맥에 주로 존재하는 이유는 지진과 연관이 있을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제시됐다. 지진이 발생하면 다양한 물리적 현상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