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상승 검색어]순천향대병원 ‘시신 강탈’ 진실은?

입력 2007-04-13 03:05수정 2009-09-27 13:3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검색어순위
1위순천향대병원 사건
2위전재용 박상아
3위이승철
4위봄꽃놀이
5위한전 공채접수
6위하늘
7위카이저 소제
8위거침없이 하이킥
9위제시카 알바
10위아이비
뮤직비디오 표절
주간 급상승 검색어는 3대 포털 사이트의 주간 인기 검색어 순위에 가중치를 부여하여(1위에는 10점, 10위에는 1점) 종합한 결과입니다.
순천향대병원 사건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식을 줄 모르는 한 주였다.

최근 경기 부천 순천향대병원에서 여중생 임모(14) 양이 골절된 오른팔 접합 수술을 받다 심장 이상 증세가 나타나 사망했다. 임 양의 유족들은 의료사고라며 병원 로비에 시신을 옮겨놓고 농성을 벌였다. 병원 측은 부검을 위해 시신을 영안실로 옮길 것을 요구했으나 유족 측이 이를 거절하자 100여 명의 사설 경호원과 경찰을 투입해 시신을 강제로 옮겼다. 이 과정을 촬영한 동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오며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동영상이 올라오자 ‘부천 순천향대병원’, ‘순천향대병원 시신 강탈’ 등의 검색어는 각종 포털게시판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고 사건을 알리고자하는 누리꾼들에 의해 동영상은 곳곳으로 퍼져 나갔다. 뿐만 아니라 누리꾼들은 인터넷 청원을 벌이며 병원 측의 해명을 요구했다. 결국 병원 측과 유가족의 합의로 일단락되었지만 인터넷에서는 진실을 밝히라는 누리꾼들의 요구가 쏟아지고 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전재용(43) 씨가 탤런트 박상아(35) 씨와의 사실혼 관계를 시인했다. 전 씨는 올해 2월 이혼했으며 두 사람 사이에는 한 살짜리 딸이 있다고 밝혔다. 박 씨는 1995년 KBS 슈퍼탤런트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해 ‘젊은이의 양지’, ‘태조 왕건’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모았다. 박 씨는 2003년 전 씨의 100억 원대 비자금 연루설에 휘말려 검찰 조사를 받은 뒤 미국으로 출국했으며 지난해 말부터 아이를 데리고 쇼핑하는 모습이 종종 목격됐다.

가수 아이비의 ‘유혹의 소나타’ 뮤직비디오가 표절 판정을 받으며 방영금지 처분을 받았다. 게임 ‘파이널 판타지’의 일본 제작사인 ㈜스퀘어 에닉스는 아이비 뮤직비디오가 애니메이션 영화 ‘파이널 판타지 7 어드벤처 칠드런’의 장면을 무단 표절했다며 아이비 소속사 팬텀엔터테인먼트그룹을 상대로 비디오 상영금지 등 가처분 신청을 냈고 재판부가 이를 받아들였다.

김아연 정보검색사 ay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