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펀펀 올림픽] “포켓몬 고가 안되다니” 아쉬움 가득한 선수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7/31/79496892.3.jpg)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출전을 앞둔 각국 선수들이 브라질 현지에서 ‘포켓몬’ 사냥을 할 수 없어 울상을 짓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 고’는 증강 현실을 이용해 직접 포켓몬을 포획하는 스마트폰 게임이다. 국내에는 아직 공식 출시되지 않았지만,…

■ 대한민국 10-10 ‘금빛 전선’ 이상없다 7일 10m 공기권총을 시작으로 ‘메달 레이스’ 여자양궁 단체, 8회 연속 금메달 위업에 도전 대한민국 선수단은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6∼22일·한국시간)에서 금메달 10개 이상을 획득해 하계올림픽 4회 연속 종합순위 10위…
![[빅마우스] 남현희 “나는 항상 도전했다. 주위에서 안 된다고 말할 때, 1%의 확률을 보고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힘든 일이 있어도 모든 것에는 답이 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7/31/79496846.3.jpg)
● “나는 항상 도전했다. 주위에서 안 된다고 말할 때, 1%의 확률을 보고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힘든 일이 있어도 모든 것에는 답이 있다.” (여자 펜싱 남현희) 결전의 땅 리우에 도착해 올림픽을 앞둔 다짐을 밝히며

IOC ‘3인 위원회’ 결성 개인별 구제 여부 판단 여전히 2016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출전 희망을 품고 있는 러시아선수들이 100 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중 몇 명이나 올림픽 무대를 밟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P통신 등 외신들은 31일(한국…
“우리는 불평등 속에서 억압받는 이들을 대신해 이 자리에 섰다.”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구성된 난민팀(Refugee Olympic Team) 소속으로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무대를 밟게 된 라미 아니스의 각오는 비장했다. 아니스는 31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中선수 호텔서 체크인 중 절도 피해 ○…남자 100m 허들 중국 대표 선수인 스둥펑이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절도를 당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25일(현지 시간) 밤 리우에 도착한 뒤 카메라맨과 호텔 체크인을 하는 스둥펑에게 만취한 사람이 나타나 구토를 했다. 스…
넘어야 할 산은 상대 팀만이 아니다. 40년 만의 올림픽 메달에 도전하는 여자배구 대표팀이 리우데자네이루의 열악한 환경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31일 리우에서의 첫 훈련에 나선 대표팀은 훈련 시간 10분 전에야 가까스로 훈련장에 도착했다. 이날 오후 2시 15분부터 3시 45…
![[네 남자의 리우 엿보기] 화려한 도심… 총 든 군인도 잡상인도 없이 평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8/01/79498279.1.jpg)
리우데자네이루로 가는 비행기에서 만난 교민이 말했습니다. “강도들은 주로 동양인들을 표적으로 삼으니 조심하세요.” 예전 브라질 출장을 갔다가 강도를 만났다는 한 선배 기자는 “리우에 가서는 수도승처럼 살아야 된다”고 조언했습니다. 6일부터 여름올림픽이 열리는 리우데자네이루는 길거리…

다음 중 올림픽에 참가하는 말(馬)에게 없는 것은? ①여권 ②좌석등급 ③기내 승무원 ④항공 마일리지 ⑤수하물 무게 제한 정답은 ④다. 말이 국경을 넘으려면 사람처럼 여권이 필요하고, 비행기를 탈 때는 좌석 등급도 각각 다르다. 비행 시간 동안 컨디션 조절을 도와주는 수의사와 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리우 올림픽 참가국 중 투발루의 눈여겨볼 선수로 에티모니 티무아니(25·사진)를 소개했다. 리우 올림픽 개회식 때 투발루의 기수로 나설 예정인 티무아니는 축구 선수 출신이지만 이번 올림픽에는 육상 선수로 남자 100m에 출전…

은퇴한 ‘역도 여제’ 장미란이 북한 선수들에 대해 들려준 이야기 한 토막.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있을 땐 안부를 물어도 ‘일 없시요∼’라며 찬바람이 불 정도로 쌀쌀하다. 그런데 라커룸 등에서 따로 만나면 ‘언니, 아직도 결혼 안 했어요’라며 살갑게 대한다.” 지난달 29일(현지 …

크게 빗나갔지만 모두들 가슴을 쓸어내린 한 발이었다. 문형철 양궁 대표팀 총감독(58)은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자고 일어났더니 휴대전화에 테러 조심하라는 문자메시지가 100통도 넘게 들어와 있었다”고 전했다. 올림픽 2연패를 노리는 양궁 대표 기보배(28·광주광역시청)도 “…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축구 최종 엔트리에 이름을 올린 태극전사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지난달 5일 경기 파주시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 신태용 올림픽 대표팀 감독은 자신 앞을 지나가던 미드필더 문창진(23·포항)의 엉덩이를 발로 걷어찼다. 그러면서 “소속팀에서 골도 못 넣고 말이야…

북한 최룡해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오른쪽)을 단장으로 한 고위급 대표단이 지난달 30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참석차 출국하기에 앞서 북한 주재 브라질대사 등과 인사하고 있다.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최측근인 최 부위원장이 리우 올림픽에 직접 참석하는 건 ‘스포츠 외교’를 …
북한 김정은이 6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회식 참석을 위해 최측근인 최룡해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을 파견했다. 7월 30일 경유지인 중국 베이징에 도착한 최룡해가 브라질에 갈 때까지 ‘단순 환승객’처럼 시간만 보낼 것으로 보긴 어렵다. 그런데도 윤병세 외교부 장관이 최룡해…